홍쓰`s 라식 부작용 이야기

스마일라식 8개월차 현재 부작용 리얼 후기 (ft. IPL 2차 시술)

x홍쓰x 2022. 8. 23. 23:57
반응형

시간은 참 빨리 가는거 같습니다.
벌써 스마일라식 수술한지도 8개월이 지났고, 부작용 후유증을 가진채로 지낸지도 그만큼이 되었네요.
지난 7개월차 병원진료 후에 일주일 만에 추가로 병원 검진 후에 이번에 휴가와 코로나 확진으로 3~4주 정도만에 다시 진료를 받아 온거 같네요.

https://hongstory.tistory.com/751

스마일라식 7개월차 현재 부작용 리얼 후기 (ft. 안구건조 IPL 1회 치료?시술?)

지금도 생각해보지만, 스마일라식 수술을 하기전까지는 부작용 대해 검색해볼 생각도 잘 안했었고, 해도 대부분 그냥 병원들에서 홍보용으로 쓴글만 자주 보여서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

hongstory.tistory.com


지난번 방문 후에 또 새롭게 안약을 처방받았었는데, '아이커비스 점안액 0.1%' 입니다.
이 약도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 1. 인공눈물 치료에도 개선을 보이지 않는 안구건조증을 지닌 성인환자에서 중증의 각막염의 치료 ""
지난번부터 눈 각막에 염증난거랑 안구건조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보니 이렇게 처방이 된거 같네요.


이번에 가서도 검진을 받고 IPL 2차 시술을 받았습니다.
눈에 염증은 많이 괜찮아 졌다곤 하는데, 아직 초점 안맞는건 여전하네요.
여전히 원인은 알수도 없는 지라...한동안 IPL 시술을 몇번 받아본 후에 다시 시력교정 체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IPL은 3주정도에 한번씩 시술하는게 현상유지에도 좋다고 해서 주기적으로 받을 예정입니다.
어후 이번에도...레이져시술과 온찜질은 좋은나...이후에 눈꺼풀을 집개로 짜낼때는 진짜 아찔합니다..ㅠㅠ
특히 윗눈꺼풀을 집개로 짤때는...상상도 하기 싫네요..


스마일 라식 수술한지 8개월째에 아직 현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안구건조증 증상이 있다.
2. 빛이 강해 밝은 곳에서는 그나마 덜한데, 건물안에 들어가거나 밤이 되면 초점이 심하게 안맞아져서 사물이 2개로 번져서 보입니다.
3. 눈이 피로해지니 쉽게 정신적으로 피로해집니다.


꾸준히 스마일라식 후기를 작성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검색해서도 들어오고 있습니다.
요즘 제가 직접 부작용을 겪고 있다보니, 주변분들에게는 안경이 진짜 불편하고 눈에 문제가 있는거 아니면 꼭 수술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부작용이 생길 확율이 낮을 수도 있지만, 정말 살아가면서 제일 중요한것 중에 하나인 시력이 엉망이 되다보니 생활 자체에 문제가 생깁니다. 또 이게 언제 나을지도 알 수 없는 상활이다보니..무작정 긍정적으로도 생활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운전도 제대로 못하는 상태가 되니, 혹시나 운전을 해야는 직업인 분들은 직업을 잃는 것과도 같은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모두 안전 수술 하시고 부작용 없기를 바랍니다. 부작용 있으신 분들도 우리 빨리 나읍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