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라식 부작용 이야기

스마일라식 9개월차 현재 리얼 부작용 후기 - 언제쯤 초점이 맞을까?

x홍쓰x 2022. 9. 21. 00:04
반응형

작년 12월에 스마일라식을 한 후에..어느덧 9개월을 시간이 지났습니다.
수술전에는 부작용을 검색도 안해보고 딱히 신경도 안쓰던 저인데, 막상 부작용의 당사자가 되니 참 답답할 따름이네요.
지금은 초점이 안맞는 원인도 파악이 안되는지라..그저 자연회복에 기도해볼 수 밖에 없는 상황이네요.

이번에도 3주만에 병원에 찾아가서 시신경 검사와, 간단한 시력검사, 3차 IPL 시술을 받았습니다.
의사 이야기로는 시력은 이제 수술초 보다는 나아져서 0.8~0.9정도 나오는거 같아서...재수술을 나중에 한다고해도 이제 크게 더 좋은 시력 혜택을 보기엔 어려워 보인다고 합니다.
이젠 저도 재수술은 그닥 생각도 안하고 싶네요..
그리고 3차 IPL하고서 눈물샘을 짤때도 처음때보다는 눈물이 더 잘 나오고 있다곤 하네요.
하지만...아직 초점이 안맞는건 알 수가 없는 상황...


지금 저의 눈상태는...
1. 눈이 계속 건조하고 간간히 뻑뻑한 느낌이 있어서 하루에 기본 5~6개의 인공눈물을 쓰고 있습니다.
2 건물안이나 조금만 빛이 줄어들어도 초점이 많이 안맞아서 사물구분이 어렵습니다.
- 요게 뿌옇게 보이는게 아니라 사물이 2~3개로 상이 번져 보이는 것이라 초점이 안맞는단 표현이 더 정확한거 같습니다.
3. 제 본업이 장시간 컴퓨터를 봐야하는 업무인데, 집중을 하면 초점이 안맞고 눈이 건조해져서 무척 본업에 무리가 있습니다.
4. 확실히 눈이 제대로 안보이니 신경이 쓰여서 쉽게 피로해지고, 사람이 무기력해집니다.


이번에도 안구건조 관련 다쿠아스 안약과 인공눈물만 처방받아 왔습니다.
언제 회복될 지도 알수 없는 상황에서, 매달 안과진료를 받고 약처방을 받는게...이게 또 약값이 엄청 부담이 되는 상황입니다.
지금은 그저 빨리 눈이 낫길 바라는 상황인데...이젠 9개월이 지나다보니 원래 눈이 이렇게 보이는건지 착각까지 일어나게 되네요.
지금와서 이야기하지만, 진짜 눈 수술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부작용을 잘 파악하시고 꼭! 신중하게 수술하시길 바랍니다.!!!

뚜렷한 파란 하늘을 보고 싶습니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