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라식 부작용 이야기

스마일라식 수술 5개월차 리얼 후기, 부작용 (ft.재수술도 어려운 상황...)

x홍쓰x 2022. 5. 16. 21:43
반응형

지난달 병원 검진 이후 원래는 2개월 후에 검진을 가는 것이었는데, 이번에 눈이 너무 심하게 간지러워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https://hongstory.tistory.com/738

스마일라식 수술 4개월 경과 현재 리얼 상태 후기 (ft.일상 생활 힘듬ㅜㅜ)

어느덧 스마일라식 수술한지도 4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눈은 여전히 아무 회복이될 기미가 보이질 않네요. 이전에 포스팅 했던거처럼 안약도 바꿔 보았지만, 아무 의미가 없었습니다. https:/

hongstory.tistory.com

몇년전 부터 꽃가루 알러지가 생겨서 그거때문인듯한데, 눈 수술도 한 상태라 혹시나 싶어서 스마일라식 수술한 병원에가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요즘 일이 좀 바빠서 더 피곤해져서 그런가 이날따라 눈에 초점이더 심하게 안맞아서 시력검사를 하다보니 한달전보다 양쪽눈이 더 많이 떨어지게 나왔습니다..
사실 초점이 안맞으니 이전이나 지금이나 전 비슷한거지만...병원에서는 그게 아닌 관계로...
암튼, 이번에 급 양쪽눈의 시력이 더 떨어지다보니 진료시간이 되니 부원장님이 직접오셔서 다시 시력검증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초점이 안맞는 상황이다 보니 지금은 시력검사가 의미가 없는 상황이었네요.
예전, 안경 맞출때처럼 도수를 올려도 지금은 초점이 안맞는거라 시력이 안올라가다보니...의사도 또 당황한 기색이 역력...

일단은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심한상태라 안약 진료를 받으면서...
의사도 이야기를 하길, 단순 시력 교정이 낮게되어서 안경시력 맞추듯이 도수를 올렸을때 잘 보이면 재수술이 가능하지만, 지금은 그런 경우가 아니라 초점이 안맞아서 안보이는 케이스라서...원인이 불명하여 재수술도 현재는 불가능 하다네요.
개인적으로도 계속 의구심을 가지고 있던 상황인데...말로 다시 들으니 또 답답해 지네요.
암튼...의사는 또다시 매우 드문 다른 환자의 케이스를 이야기 하며, 혹시나 스마일라식 수술이후 눈에 상태 안정화가 제대로 안되고 있어서 그럴수 있다고...다른 안약을 한번 써보자고 이야기 하네요.


이번에 그래서 결막염 안약 2개, 테스트(?)용 안약 1개를 받아 왔습니다.
안약 설명서를 보니, 플루아인점안액, 라이트올론점안액이 결막염용 안약이고,
뮤로128 점안액5%가 테스트용 안약인듯 합니다.
뮤로128은 염화나트륨성분이라 소금물을 눈에 넣는거와 비슷한 효과 입니다.
넣은 직후엔 아주 따끔거리네요..........ㅡㅡ
일주일 후에 다시 병원에서 검진을 해보자고 하지만,....병원 다녀온지 3일쨰지만...특별히 나아진 느낌이 없습니다..

수술한지 5개월이 더 넘어가고 있지만...답답합니다.
계속 이야기 하지만, 수술 하기전에 꼭!!! 부작용들 잘 알아들 보시고,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질수 있기를 바랍니다.
정말 눈이 안보이게 되면 한순간에 모든 생활 삶이 뒤바뀌게 됩니다.!!!
꼭 정상 회복되길 빌며..............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