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육아이야기

울산중구 어린이역사과학체험관 - 울산 성남동 시내, 애들과 놀고 체험 좋은 곳

x홍쓰x 2022. 10. 14. 13:26
반응형

8월 애들 어린이집 방학때 고향에 일주일 휴가차 내려가면서 여러군데 놀러다녔던 곳을...이제야 포스팅 정리해봅니다.
한번 포스팅이 밀리기 시작하면 참..정리하기가 쉽지가 않네요...ㅎㅎ


울산에서 6살,4살 애들과 함께 놀러다닐만한 곳을 검색하다가 성남동 시내외각 쪽에 울산중구 어린이역사과학체험관 이란곳이 있어서 한번 가보았습니다.
성남동이 저 어릴때만해도 큰 시내처럼 느껴졌는데..ㅎㅎ 이제 커서 엄청오랜만에 가보니 참 좁은 시내였네요..ㅋ
아무튼! 네비게이션으로 검색해서 차로가보니..워낙 성남동이 오래된 동네라 주차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 근처의 시립미술관에 주차를 하였는데요. 8월엔 아직 무료이기도 했고, 다 놀고나서 애들이라 미술관 구경도 해볼겸해서 거기에 주차하였습니다. 혹시 주차로 고민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울산중구 어린이역사과학체험관은 총 3층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간단히 1,2층은 울산 중구의 역사와 관련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고, 3층은 과학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건물자체는 그렇게 넓지는 않아서 아주오랫동안 즐길수준은 아니지만 애들이 충분이 체험할 수준은 되었던거 같습니다.


1층은 애들이 관심을 끌만한 것이 2가지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공룡을 골라 색칠하여 스크린벽에 띄우는 것이었고, 하나는 모래위에 영상을 투영하여서 벌레를 잡거나 별자리를 맞추는 것이었습니다.
이거 2가지만으로도 애들이 엄청 오랫동안 놀았었네요.


이외에도 간단한 그림맞추기나, 키보드로 한글낱말 맞추는 것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설도 깨끗해서 참 좋았네요.


2층에서는 부채에 그림그리기 체험을 할 수 있었고, 울산 중구에 대한 역사 설명들이 쭉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요거는 아직 애들이 좀 어리다보니 역사에는 그닥 관심이 없어서 부채 하나씩 만들고 3층으로 올라갔네요.ㅎㅎ
이와중에 첫째 포켓몬 부채는 엄마와 함께 그렸지만 퀄리티 무엇..?!!


3층은 애들이 체험할 수있는 과학관이었는데 딱 들어가는 입구에 움직이는 공룡이 있어서 인기가 참좋았습니다. 더군다가 공룡앞에 있는 알에 종이를 넣으면 공룡이 알을 눌러서 발자국도장을 찍어주는데 둘째가 이걸 엄청좋아해서 거의 한 10번은 찍은거 같네요..ㅎㅎ



그리고 상상 나들이 버스라고 3면이 영상스크린으로 되어서 자리에 앉아서 공룡시대에 버스여행을 떠나는 영상을 보게 되는데 나름 임팩트있게 실감나는 영상이라 애들이 좋아하였습니다.


또 특이했던건 집과 산모양의 블럭을 바닥에 놓으면 천장에 달린 빔이 인식을 하여 실제 도로가 연결되고 숲이 생기는 체험이 있는데 애들이 좋아하였습니다.


원하는 그림에 터치하여 색칠놀이도 할수있는데, 이거는 다 그리고나서 개인메일로도 보낼수 있는지라 색칠을 잘하면 메일로보내서 개인소장을 해도 좋은거 같습니다.


울산중구 어린이역사과학체험관은 어른,아이 다똑같이 입장료 3000원인데 이가격에 충분히 만족하며 놀수 있는거 같습니다.
울산에서 애들과 즐기며 구경할 곳을 찾는다면 여기도 추천해봅니다.
바로 근처에 시립미술관도 있고, 성남 시내에서 구경도하고 시간을 잘 보낼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