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게임기의 새로운 혁명~!! Nintendo Wii..

x홍쓰x 2008. 2. 29. 17:1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게임기 시장에서 획기적인 제품이 인기를 끌고있다. 이미 작년 '경제야 놀자'란 프로에서 가수 이승환이 집에서 즐긴다는 그 제품.
이젠 단순히 컨트롤러만 가지고 게임을 하는게 아닌 게임속 주인공을 내가 직접, 내 몸과 같이 움직이면서 컨트롤 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이를 주도하는 게임기... 닌텐도의 Wii에 대해서 알아보자.
"Wii"는 영어 "We"에서 따온 말로 친구같은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게임을 지향하는 닌텐도의 정신과 "ii"의 글자모양이 사람이 같이 있는것같이 보이는 컨셉으로 닌텐도가 추구하는 게임에대한 자세가 담겨있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닌텐도 Wii의 구성품을 알아보면 Wii 본체 1개, Wii 본체 전용 스탠드, Wii 본체 전용 스탠드 보조 플레이트, Wii 리모콘(스트랩 부속), 눈처크 콘트롤러, 센서 바, 센서 바 스탠드, Wii 전용 AC어댑터, Wii 전용 AV케이블, AA 건전지 2개(파나소닉 제품)로 꽤 많은 제품이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다. 크기는  본체 폭 44mm 높이 157mm 두께 215.4mm ; 본체 스탠드 폭 55.4mm 높이 42mm 두께 225.6mm 라고 하니 일반 게임기와 별 차이없이 단지 세워놓았다고 보면 무난할 것이다.
자 그럼 기본 메인 화면별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i를 부팅하면 나오는 메뉴이다. 맨위 오른쪽이 들어가있는 소프트/Mii/사진보기/쇼핑채널/날씨채널/뉴스채널/인터넷채널/버철스테이션으로 되어있고 편지가 오면 오른쪽 밑부분 편지에 숫자가 올라간다고 한다.
메일기능은 휴대전화(일본에서만 가능) 컴퓨터로 Wii 제작사와 e-mail을 주고 받을수 있다고 한다. Mii채널은 Mii기능으로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서 게임에 응용가능하고 상대방과 대화도 가능하다.  대응게임으로 Wii스포츠에서 자기 자신의 Mii로 플레이도 가능하다고 한다.
픽처 채널은 디카로 찍은 사진을 가지고 여러가지 편집을 할수 있다.
날씨 채널은 웨더 뉴스에서 전세계에 제공하는 날씨를 지구본 으로 표시해준다 오늘과 내일의 날씨및 이번주 날씨를 자동으로 알려준다.
인터넷채널은 오페라 브라우저를 사용해 인터넷이 가능하고 플래시 대응이 된다. 2007년 6월까지 무료로 운영하고 그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 한다고 하니 지금쯤이면 유료로.....;
뉴스채널은 뉴스등을 볼수 있는 채널이다.  지구본을 리모콘으로 클릭하면 해당하는 나라의 실시간 뉴스를 볼수 있다. 쇼핑채널은 버철콘솔게임들을 구입할수 있다. 지불은 크레디트카드나 별도 판매하는 Wii포인트 카드를 통해 구매가능하다. Wii옵션은  본체설정기능, 와이드설정(4:3 16:9설정), 관람등급설정 등이 있다. Wii게시판은 21세기형 냉장고 메모, 플레이한 게임내역표시를 하는 공간이다. 버철콘솔은 올드게임들을 wii로 플레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한 기능과 차별화된 플레이 방식을 가진 Wii 이지만, 사용유저들 간의 공통된 의견중 중요한것은 역시 그래픽 성능에서 다른 게임기에 비해 처진다는 것이다. 게임성능만큼 그래픽을 중시하는 유저가 많은 만큼 이부분은 많이 아쉬운 점이라고 할수 있을것이다. 그리고 제품이상시 수리 문제인데, 이는 국내판매가 진행되고 있는만큼 좀더 두고봐야 할 점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시중에는 약 4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
타 게임기에 비해 낮은 인터페이스를 나타내는 Wii 이지만 단순한 컨트롤러만으로 게임을 하기 질린 유저들에겐 희소식으로 다가올 것이다. 머 웃자는 얘기로 Wii 로 하루 30분씩만해도 따로 운동이 필요없다고 하니..이 또한 좋은 소식일지도..

닌텐도 홈페이지 Wii 자료실.(중학생이상이면 다 해석가능할듯..;;)
루리웹 Wii 소비자 게시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