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스카이 IM-S240K ... 애칭 '레인폰' 에 대한 절대리뷰!!!!!

x홍쓰x 2008. 3. 3. 19:5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글에 이어 이번에는 SKY의 IM-S240K 애칭 '레인폰'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자.
레인폰은 일단 나온지 상대적으로 얼마안된 최신형 폰으로 생각된다.
일단 시시콜콜한 이야기는 잠시 접어두고 바로 스펙 비교로 넘어가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전글에 소개한 '로멘틱웨이브폰'에 비하면 좀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수 있다.
일단 이폰의 매력으로 부과되는것이 지상파DMB기능이 있다는 것이다. 요즘에 PMP나 MP4의 출시로 인해 DMB가 일상이 되었다. 이런 시점에서 번거롭게 이기계 저기계를 오가며 보는것보다는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전화는 물론 DMB도 볼수 있으니 편한 점이라 할수 있겠다. 그리고 DMB를 혼자서 보는것이 아니라 스피커기능이 있어서 여럿이서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MP3 기능도 있으니 핸드폰하나면 심심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리고 사용유저들이 말하는 특징중에 또 다른것은 키패드가 볼록하게 굴곡이 있어서 디자인면에서도 괜찮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 영상통화가능이 있고, 나머지 기능들은 기존의 핸드폰과 큰 차이가 없다고 본다.
그럼 이제 단점에 대해 속속들이 찾아보자.;
일단 큰장점을 부곽된 DMB기능에서 가장큰 단점으로 부곽되는 것이 수신상태이다. 일단 레인폰은 이어폰이 안테나 역할을 하여서 이어폰이 없으면 DMB를 볼수조차 없다. 또한 유저들에 의하면 수신상태가 좋지않아 보기가 힘들다는 지적이다.
또한 전체 메모리가 100MB가 인데 비해 큰 단점은 외장메모리 지원이 안된다는 것이다. 이는 MP3기능을 거의 보여주기식으로 밖에 안된다는 생각을 지울수 없게 만든다. MP3곡 10개정도에 게임 한두개, 벨소리 몇개정도는 다차는 정도이니...
또한 아이러니 한 점은 멀티태스킹지원으로 광고 하면서 문서리뷰와 동시에 MP3를 듣지 못한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양하면서도 조금만 신경쓰면 멋진 폰으로 거듭날수 있는 기능들이 있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3%부족하게 만들어서 각각의 기능들이 제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만들었다.
핸드폰을 살때는 언제나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