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도서이야기

창업력 - 당신의창업력은 몇점입니까?? (김중태 지음)

x홍쓰x 2009. 10. 20. 23:12
반응형

위드블로그에서 참 흥미로운 책이 당첨되었습니다. 바로 '창업력' 입니다. 저는 이제 20대 후반을 향해 달리고 있는 젊은놈(?)입니다. 보통 지금쯤의 제 나이때에는 다들 사회를 향한 진로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시점에 접어듭니다. 회사에 취직을 하는 친구들, 임용이나 공무원 준비를 하는 친구들, 보다 심도깊은 공부를 위해 대학원을 다니는 친구들 등등...그 외에도 간혹 자신의 좋은 아이디어와 자신감을 통해 창업을 하는 친구들도 간혹 있습니다.


창업...막상 생각해보면 그 의미가 참으로 어려운거 같습니다. 그저 회사를 하나 차리는거니...라고 생각하기에는 너무..두리뭉실한 느낌이 듭니다. 이 책에서는 '이렇게 하면 창업 100% 성공!!' 이라거나 '창업! 그까이꺼...'란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이책은 '창업자에게 필요한 능력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창업의 목적과 목표를 처음부터 정확하게 설정하는 법과 실패에 대한 준비, 재도전의 기회를 갖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막연히 따라해서 하는 창업이 아니라, 처음 시작부터 마음가짐이 창업의 성공과 실패에 더 영향을 미칠거란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의 흐름은 흥미롭게도 딱딱한 'A는 B이다.' 'C는 이렇게 해야만 D가 된다' 식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대화를 하듯이 의문점과 해결방안, 생각의 관점등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자칫 어렵고 딱딱해지기 쉬운 주제를 보다 사람들이 쉽게 다가가고 생각해볼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합니다. 그리고 창업의 전체를 다룬 내용이다보니 '지력, 체력, 지도력, 자금력, 인력, 재창업력, 행복력'을 종합적으로 생각해 볼 계기를 마련해 줍니다.

혹시 지금 창업을 하고자 마음 먹으신 분!! 막연히 창업을 두려워 하시는 분!!
다음 질문지를 통해 답을 구해보고,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창업력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피곤하더라도 일을 마치고 쉴 것인가, 피로를 풀고 일할 것인가?
2. 회사가 어려울 때 빚을 내서라도 회사를 살릴 것인가?
3. 건강이 안 좋을 때 회사를 정리할 것인가, 참으면서 운영할 것인가?
4. 늦게까지 열정적으로 일하는 직원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는가?
5. 자신의 아이디어가 성공할 확률보다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는가?
6. 새로운 직종의 일을 처음부터 다시 배울 생각이 있는가?
7. 창업 초기 함께한 직원에게 감사 표시로 조건 없이 주식을 나눠 줄 것인가?
8. 경영학 책 외에 예술이나 법률 등의 인문학 책을 많이 읽을 것인가?
9. 일이 막힐 때 아랫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할 것안가?
10. 자녀의 미래를 위해 자녀와 아내를 유학 보내고 홀로 떨어져 살 의향이 있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