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도서이야기

와인수첩 - 내 손에 쏙 들어오는 80가지

x홍쓰x 2009. 12. 7. 22:03
반응형

이번 첫주에 저를 고생하게 했던 책 4인방입니다. 생각과는 다르게 갑자기 한번에 당첨들이 되어버려서 하필 또 바쁜시기에 읽느라 정말 힘이 들었습니다. 겨우 다 읽고 오늘 시간이 있어 리뷰글을 쓰려고 했는데...'뉴욕의사의 백신영어'와 '달의 문'의 리뷰기간이 지나서 쓰지를 못했습니다....ㅠㅠ 정말 안타까운 현실입니다......ㅠㅠ

어찌되었거나...그나마 남아있는 와인수첩 책을 소개해 드립니다.


제가 신청을 할때 와인에 대해 너무 문외한이라 이 기회에 와인에 대해 조금이나마 지식을 쌓고자 함이었습니다. 책을 받고 보니 상황에 따라 적절한 와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쉽고 간단하게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

비지니스 접대 성공률 100% 와인 15종
혼자 즐기기 그만인 마트 와인 15종
회식 분위기 살려 주는 와인 10종
친구와의 우정 지수 높여 주는 와인 15종
그녀 또는 그와 단둘이 즐기는 와인 10종
가족 지지도 훌쩍 오르는 와인 15종

총 6가지의 상황에 따른 와인의 종류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와인을 마시게 되더라도 크게 위와 같은 상황에서 마시니 생각보다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음...핸드폰 사진의 한계인거 같습니다....ㅡㅡ^
와인의 소개는 위와 같이( 보일지 모르겠지만..;;) 상단에는 와인의 한글명과 영문명이 나와 있습니다. 또한 와인을 즐기기에 좋은 자리 및 상황 추천도 나와 있어 유용하게 쓸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 외 우측 상단에는 출생지, 제조사, 종류, 품종, 알코올 도수가 나타나 있습니다. 그리고 잘 어울리는 음식의 종류가 나타나 있어서 상황에 맞게 고를 수 있게 도움이 됩니다.
그 다음 Tasting Note라고 와인의 맛과 향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 있습니다.
제일 마지막 설명은 와인의 특징이나 와인에 얽힌 이야기를 간단히 설명하고 있어서 자신이 선택한 와인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좌측 그림 밑에는 가격 및 수입사 소개가 나타나 있는데 판매가는 환율 및 수입사에 따라 유동적이므로 참고만 하면 될거 같습니다.


또한 책 중간 중간에 각 파트에 대한 간단한 정보 팁들이 있어서 각 상황에 따라 와인을 구입할 때 참고하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아직은 소주와 맥주를 즐기는 때라 와인을 접하기가 쉽지 않지만, 이 책을 통해 기본적인 와인들을 접하면서 조금씩 즐기면..충분히 좋은 기회가 될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