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도서이야기

극복의 힘 'Big YES' , 송진구 지음 - 인생은 긍정의 크기만큼 이루어진다!!

x홍쓰x 2009. 11. 30. 21:02
반응형


이번엔 위드블로그에서 책을 잘 읽지 않는 저에게 아주 제대로 독서를 할 시간을 주는거 같습니다. 한번에 4권의 책이 리뷰당첨이 되었습니다....그 것도 거의 2주사이에 다 된거라서 열심히 봐야 4권의 리뷰가 다 가능한거 같습니다.
그 첫번째가 이번에 소개할 '극복의 힘, Big YES' 입니다. 자기계발 책으로써 송진구씨가 지은 책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정말 많은 일을 겪게 됩니다. 그 일들이 꼭 좋은 일이라는 법은 없는거 같습니다. 누구나 어려운 일을 겪기도 하고, 크나큰 시련 앞에서 좌절을 하거나 실패를 맛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어려운 시련 앞에서의 사람마다 이에 대처하는 자세는 많은 차이가 있는거 같습니다. 시련 앞에 바로 무릎을 꿇어버려서 극복의 의지가 없는 사람들...아니면 그저 이런 시련들을 최대한 회피하려는 사람들..이 와는 반대로 자신의 시련을 인정하고 정면으로 극복하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책에서는 두가지의 궁금증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글이 진행이 됩니다.
그 첫번째가 '성공한 사람들은 왜 반드시 실패를 경험할까?' 이고 '왜 모든 기업의 수명은 서로 다를까?'란 두번째 궁금증 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많은 공통점들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 이들도 같고 싶어서 같아진 것은 아닐 겁니다. 성공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다보니 모두들 공통되게 일을 진행한 것이 될 것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시련을 겪게 되지만, 이런 때에 절망을 하고 비관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현실을 인정하고 이를 타파하기 위해 노력을 하는 것이 성공을 향한 길이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성공 = (인정+수정) X 열정 + 긍정

위의 식은 책에서 말하는 시련과 위기를 극복하고 성공의 비밀을 풀어줄 성공 공식입니다.

인정: 모든 일의 새 출발은 ‘인정’에서부터
잘 나가던 기업가이던 손 대표는 신규 사업 실패로 파산을 한 후 56억이란 엄청난 부채를 떠안게 되면서 투신자살을 결심하고 반포대교에 도착했지만 누군가 앞서 강물 속으로 투신하는 것을 목격하고 신고를 하느라 정작 자신은 뛰어내리지 못했다. 그 일을 겪고 찾은 교회에서 그는 그동안 억눌러온 감정이 일순간 폭발하며 왜 자신에게 이런 가혹한 일이 일어났는지를 원망하고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를 외쳐가며 간절히 기도했다. 그때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났다. 같은 교회에서 기도를 하던 신자 중 손 대표가 3억의 빚을 진 채권자가 그의 간절한 기도를 듣고 돈을 받지 않아도 좋으니 죽지는 말라는 당부를 남기고 갔다. 손 대표는 그 순간 새로운 길이 열리는 빛을 보았고 그 후 노숙자 생활을 청산하고 재기에 완전히 성공했다. 손 대표는 실패를 ‘인정’한 힘이 현재 성공한 자신을 만들었다고 말한다.
‘인정’하는 순간 변하는 인생의 힘, 그게 바로 빅 예스인 것이다.
위기를 극복하는 첫째 솔루션은 고통스런 현실을 부정으로 일관하지 않고 그대로 인정하는 것이다. 삶이 고통이라는 사실을 인정하듯 자신의 현재 문제를 인정할 때 길이 보인다.

수정: 기존의 것을 버리는 순간 변화의 길이 열린다
전라도 순천의 'P' 골프장은 라운딩 도중 막걸리와 닭발을 먹을 수 있는 포장마차 음식 배달 서비스를 하는 등 고급 서비스를 탈피 대중적이며 이색적인 운영을 하는 곳이다. 이 골프장은 포화 상태인 골프 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존의 귀족적인 골프 문화를 과감히 버려 골퍼들의 명소가 되었다. 'P' 골프장의 성공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지금까지 다양한 도전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성공하지 못했다면, 그 전략에 대한 수정이 가해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반드시 또 실패하게 된다.

열정: 불가능을 가능으로 점화시켜라
미국 최대 항공모함호인 ‘리미츠 호’를 아는가. 항공모함의 이름으로 사람의 이름이 쓰이는 경우는 드물지만 이 배는 미국 해군 제독인 리미츠 제독의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리미츠 소위가 젊은 시절 근무 중에 당시 대통령 예방을 준비 중이던 참모총장이 제복에 달 대장별이 분실이 되어 방송을 통해 ‘대장별’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찾았다. 그때 리미츠 소위는 지니고 있던 대장별을 들고 참모총장에게 갔고, 참모총장이 리미츠 소위에게 소위 신분으로 대장별을 가지고 있던 이유를 묻자 리미츠 소위는 인생의 목표인 해군 제독이 되기 위한 열정이 식지 않도록 선물로 받은 그 별을 간직하고 있다고 했다. 그 열정의 증표는 그를 훌륭한 해군제독으로 만들었고 항공모함에 자신의 이름이 사용되는 영광을 누리게 했다.
기회를 창출하는 가장 강력한 파워는 열정에서 점화된다. 인간은 포기하지 않는 한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 포기하지 않는 힘, 그것이 바로 열정이며 이는 성공의 필수조건이다.

긍정: 성공의 지속을 확정짓는 힘
고3 수험생 수연이의 동생 미연이는 수능 한 달 전 부모님을 비롯해 자신의 친구들이 언니에게 보내는 응원의 편지를 모아 언니 수연에게 선물했다. 자신에게 힘을 주기 위해 부모님을 비롯해 59명의 사람들에게 응원의 편지를 받아낸 동생 미연이의 정성에 언니 수연이는 감동해 더 잘할 수 있다는 긍정적 마인드로 수능을 치렀고, 그 결과 애초 목표였던 ‘Y'대를 훌쩍 뛰어넘어 'S'대에 진학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수연·미연 자매의 이야기는 인정과 수정을 거쳐 열정으로 무장했다 하더라도, 성공을 향한 머나먼 항로에 놓인 수없이 많은 도전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긍정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지 말해준다.

모든 사람에게 성공과 실패의 기회는 평등하게 주어질 수 있다. 그 기회를 내 것을 만드는 데는 시련을 현명하게 극복해내는 힘이 결정적 역할을 한다. 대한민국 최고 명강사 송진구 교수는 나를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극복의 힘’ 『빅 예스』를 통해 당신에게 희망의 내일, 꿈을 결정짓는 지혜를 줄 것이다.


자기계발 책들을 보면 다들 비슷한 말들을 제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다들 그걸 알면서도 제대로 행하기 힘들어서가 아닐까란 생각이 듭니다. 저도 이번에 집에서 자기계발 책을 두어권 더 들고 왔습니다. 이미 읽은 책들이기는 하지만, 시간이 흐른 뒤에 다시 읽으면 또 새로워보이는 글들이 보이기 마련입니다. 요즘같이 빡빡하고 힘든 세상을 살면서도 꾸준한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면 좋은 결실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