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여행이야기

아는사람만 가는 서해갯벌 조개체험 비인해변과 해변쉼터 팬션 후기 (ft.내돈내산)

x홍쓰x 2021. 10. 16. 16:53
반응형

지난주 대체연휴까지 포함하여 2박3일 동안 서해쪽 바닷가에 다녀 왔습니다. 아이들이 조개캐기 체험도 해본적도 없고 해서 조개캐기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던중..정말 숨은 조개속 진주처럼..깨알같이 좋은 곳을 찾았습니다.! 이 곳은 진짜..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기 싫은..저희가 매년 찾아가는 곳이고 싶지만..먼가 블로그를 하다보니 또 블로그 글을 쓰고싶은 생각이 들어서..ㅎㅎ 후기 남겨 봅니다.

해변쉼터 위치와 비인해수욕장 조개체험 가능 갯벌 위치

먼저! 우리가 묵었던 해변쉼터 팬션을 소개해 드립니다.
비인해수욕장은 크게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은 해변이라서 딱 도착해서 보면 정말 그냥 조용한 바닷가 마을로 느껴 집니다. 큰 팬션들도 거의 없고 민박이거나 마을 주민들이 사시는 곳이고, 식당도 칼국수집 몇개 빼고는 보이지 않습니다. 정말 한적한 곳입니다.


저희도 처음에 네이버에 올라온 글만 보고 갈때는 많이 허름해 보여서 그냥 잠만 잘 정도로 생각하고 갔는데..막상 가니까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정말 시골 할머니집에 놀러간거같이 푸근하고 편한 기분으로 지내다 왔습니다.ㅎ
저희는 처제네와 같이가서 팬션 2층의 방 2개짜리 독채를 빌렸습니다. 여긴 1층이 주인분께서 사시는 곳이라서 정말 가정집 같은 느낌이 듭니다.ㅎㅎ


사진상으론 허름해보이지만, 딱 가정집 느낌으로 바닥도 눅눅한 느낌 전혀 없습니다. 정말 할머니집 놀러간 기분..ㅎㅎ
화장실에도 샤워기가 2개 설치되어 있고, 변기쪽 벽에는 온열기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좀더 추워지면 온열기를 틀어서 화장실에서 추위 느낄 일은 없을듯 합니다.
여기 해변쉼터 팬션은 좀 독특한! 매우매우매우 맘에 드는 서비스 들이 있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1. 집뒤에 넓은 마당에 애들 놀거리들이 있어서 애들이 맘껏 뛰어놀수 있습니다. 저희가 갔을때도 각 방마다 놀러온 애들이 다같이 열씨미 뛰어 놀았습니다.ㅎ
2. 수영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여름에는 팬션안에서도 놀수 있는거 같습니다.
3. 샤워장과 세탁실이 있습니다. 갯벌에서 놀다오면 모래범벅인데 따로 씻을수 있는 곳이있어서 진짜 좋았습니다. 샤워장엔 가스보일러가 설치되어 있어서 온수도 나왔습니다.
4. 워낙 많이들 조개를 캐서 그런가, 각 팬션방마다 조개구이집에서나 보던 드럼통 불판이 구비되어 있습니다.ㅎㅎ 직접캔 조개를 바로 구워먹을수 있는 엄청난 특혜!
5. 그리고 여긴 또 솥뚜껑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솥뚜껑에 고기꾸워먹어보신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킹왕짱!
6. 팬션내에 주인분께서 따로 해수를 받아두셔서 조개를 캐오시면 바로 해감할수 있게 해주십니다. 저희도 조개 캔것들을 팬션에서 바로 해감을 해서 집에 가져가서 따로 해감할 필요가 없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나름 팬션들도 많이 다녀봤다고 생각이 드는데, 여기만큼 팬션에서 손님들을 위해 여러가지 준비해둔 곳은 거의 없었던거 같습니다. 정말 불편함없이 잘 지내다 왔습니다. 주인분들께서도 엄청 친절 하셨습니다!


그리고 비인해수욕장에서의 조개캐기 체험!
이번에 놀러가기전에 이런 곳이 있는지도 몰랐고, 네이버에 봐도 글들이 거의 없었는데..정말 제대로 체험 하고 왔습니다. 너무 진심으로 조개를 캐다보니 제대로된 사진도 못 찍었는데, 정말 아는 사람들은 매년 찾아와서 조개캐기와 해루질을 할만한 곳입니다. 여긴 마을에서 마을 조개양식장이라 돈을 내고 조개캐기 체험하는 구역도 있지만, 그 구역이 아닌 곳은 전부다 개방되어 있는곳이라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될거 같습니다.
물때를 잘 맞춰서 오면 젤 위에 위성지도 찍었듯이 쌍도가 있는 곳까지 물이 빠집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조개 캐기를 하는데 장말 호미질만 몇번하면 씨알 굵은 조개들이 올라 옵니다.


저희 가족은 이제 매년 조개체험은 여기로 오기로 했습니다. 집에서 거리도 2시간이내이고, 사람도 많지가 않아서 밤엔 조용하고.. 정말 지내기 편했습니다. 숙소도 이젠 고민없이 또 해변쉼터팬션을 찾아야 겠습니다.ㅎㅎ
모두 매일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글은 100% 제돈 주고 제가 직접 체험한 내용들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