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시즌1/홍쓰`s E.T.C

[교육]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치세요

x홍쓰x 2009. 12. 14. 20:15
반응형


이미 사이버대학교는 이전부터 많이들 알고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번에 알려드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사이버대 중에서 국내 유일하게 문화예술 분야 특성화 대학이라고 합니다.


자칫 사이버대학교라고 해서 캠퍼스가 없다고 생각하면 잘못된 것이겠죠!! 예술대학교 답게 강의관 외에 실용음악관, 국제언어교육관, 호텔관광실습관등의 건물이 있습니다.


대학 본관에는 디지털대학교답게 인터넷 강의는 물론 실습이 가능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체계적이며 효율적인 수업과 실습이 가능합니다. 세미나실, 강의실 무도실 이외에도 미용실습실, 조리실습실, 무용연습실, 사회체육실습실, 어학실이 있어서 보다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합니다.


사이버대학 답게 최첨단 강의 장비가 갖춰진 스튜디오를 두어서 질높은 수업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재학생들이 직접 공연과 행사등을 주관하여 진행하는 아트홀(대극장)이 있습니다. 4년제 대학에 다니고 있는 저의 학교에도 공연장이 없어서 학교와 학생들 간에 많은 논쟁이 오가고 있는데, 이런 부분은 참 부럽습니다.


실용음악관은 완벽한 실기와 이론교육을 통한 고급 뮤지션 양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시설들이 구축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당연하다고 여길 만큼 국제언어가 중요해지고 예전과는 다르게 다문화 가정도 많아진 만큼, 국제언어교육관에서는 다문화 시대를 맞아 지구촌 곳곳에서 한국어에 관심있는 외국인과, 외국대학의 학생 및 교원 등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원 양성과정'을 마련하여 자격증 취득 및 취업알선을 위한 국제언어교육의 메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호텔관광실습관에선 한식 뿐아니라 중식, 양식 실습실이 고루 갖추어져서 호텔 및 외식, 관광전문인을 양성하기 위한 방편으로 세계의 요리를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번 신입생 모집을 앞두며 다양한 학과에서 신입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계열은 실기수업이 많기 때문에, 학교에 다니면서 실습, 실기 수업을 듣고 다른 학생들과 공연 준비도 하면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재학생들이 전국규모의 연극제, 가요제, 요리대회, 미용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방송문예학과, 연극영화학과, 미용예술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사회체육학과, 경기지도학과, 태권도학과, 무용학과, 디지털아트학과, 귀금속디자인학과, 실용음악학과, 친환경건축문화학과 에서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문사회계열은 인터넷강의를 통해서 수업을 들으면서 각 학과마다 세무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아동심리상담사, 한국어교원자격증, 관광통역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도록 교육과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영학과, 평생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상담보육학과, 실용외국어학과, 항공관광학과, 멀티미디어학과, 실버요양산업학과, 한국언어문화학과에서 모집중입니다.

http://www.scau.ac.kr/

대학입시정보안내는 다음과 같으며 자세한건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