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도메인, 호스팅 신청 및 등록 사이트 정리해보기.

x홍쓰x 2009. 7. 13. 14:33
반응형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서 개인 홈페이지에 관심들이 많아지는거 같습니다. 싸이월드를 기점으로 별도의 설치나 제작이 없이 간편하게 홈페이지를 꾸밀수 있게 됨으로써 크게 인기를 끌게 된거 같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에는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이글루 뿐만아니라 트위터까지 이제는 마음만 먹으면 자신의 블로그들을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자는 현재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꾸미고 있지만, HTML 등을 공부하고서 새로 도메인을 등록하여 홈페이지를 한번 꾸며 볼까도 생각중입니다. 아직 블로그도 잡동사니로 필자가 필요하다 싶은 자료들을 다 올리고 있지만 좀더 지켜보면서 방향을 잡은 다음에 제대로된 홈페이지를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도메인
인터넷상의 컴퓨터 주소를 알기 쉬운 영문으로 표현한 것으로 도메인은 네트워크를 관리하기 위한 영역이다. 예전에는 숫자로 된 IP주소가 사용되었지만 지금은 시스템, 조직, 조직의 종류, 국가의 이름순으로 구분되어 있다.

웹호스팅
인터넷 홈페이지를 대신 운영해 주는 서비스업을 말한다. 대형 통신업체나 전문회사가 자신의 인터넷 서버를 고객에게 할당해 주고, 고객이 직접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별도로 홈페이지를 갖추기 어려운 개인이나 개별 사업체가 많이 이용하는데, 'http://www.회사이름.co.kr(혹은 com)'과 같은 형식을 지닌 홈페이지의 90% 가량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 네이버 백과사전 중 -


도메인, 호스팅 등록 사이트

1. 넷파이닷컴
          저희 넷피아는 1997년 설립되어 세계 최초로 자국어(한글)인터넷주소와 자국어(한글)e메일주소를 개발한 데 이어 현재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자국어인터넷주소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넷피아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자국어인터넷주소 솔루션은 지금까지 영어에 발목이 잡혀 있었던 우리나라는 물론 상당수 비영어권 국가들이 '인터넷 자주독립 국가'로 거듭나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2. 가비아
             가비아 호스팅 품질보장제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등의 토탈 웹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전문기업

국제,국내 도메인 전문 등록 기관
ICANN 인증 등록기관 공인 KR 사업자
네이버 야후 드림위즈 제휴사
COM NET KR ORG BIZ INFO CC CN TV
한글.COM 한글.NET 한글.KR 등록

3. 파란 도메인
      국제, 국내 도메인 월 20,000원,
 
.net .biz .info .cn .org .tv .me 모든 도메인 등록 대행,
등록 대기 시간 최단 기간,
무료 포워딩 서비스 제공,
 오픈메일 무료 제공.

4. 파란 웹호스팅
       Paran 포탈에서 운영하는 웹호스팅 서비스,
최저가 웹호스팅,
광속 기업형 웹호스팅,
1G 호스팅 상품을 월 3,300원에 판매하는 저렴한 고성능 호스팅 제공, KT IDC, HP 정품 서버 사용

5.[아이네임즈] 도메인 등록
         아이네임즈는 KRNIC에서 분사한 회사로
48만 kr도메인 등록DB를 그대로 KRNIC으로부터 이전받아
 국제도메인, 웹호스팅서비스를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웹제로
    웹호스팅 전문, 안정된시스템, 초고속기가망, 풀백업, 웹메일,
 트래픽분석, 제로보드5, 웹호스팅서비스, PHP지원, 자동화시스템


쇼핑몰 제작 서비스 지원 사이트

1. 파란 쇼핑물 제작 서비스
        파란 쇼핑몰 제작 서비스,
한번 결제에 손쉽게 쇼핑몰 구축하는 제작 서비스, 국내 최고 조건의 PG사 수수료(가입비 11만원, 3.2%), 쇼핑몰 디자인 제공, 무제한 트래픽+용량 제공, 56만원 상당의 쇼핑몰 마케팅 상품 혜택 제공, 타 업체 대비 3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

2.쇼핑몰 제작업체, 몰쇼핑!
     쇼핑몰 제작은 역시, 몰쇼핑.
쇼핑몰 제작의 선두주자 몰쇼핑은 이미 유명한 기업/연예인들이 선택한 인정받고 있는 쇼핑몰 제작업체입니다.
친절한 창업상담에서 부터 온라인 홍보, 마케팅까지 부가서비스와 더불어 지원합니다.

3. 홈피스
              고품격 디자인, 다양한 기능, 저렴한 디자인
홈페이지, 쇼핑몰 빌더

검색엔진 마케팅 사이트

1. 오버추어 코리아 (overture)
         오버추어에 광고를 등록하시면 '네이버, 네이트, 야후, 파란' 등 국내 최고의 포털사이트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되어 98%의 인터넷 사용자에게 광고주 자신의 사이트를 광고하실 수 있습니다.
오버추어의 스폰서 검색과 Content Match™는 타게팅 된 고객에게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므로 광고비 대비 최대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2. 서치안 (searchian)
             ㈜코리안클릭의 서치안 (www.searchian.com) 은 검색광고를 비롯한 검색엔진마케팅(SEM) 전반에 대한 온라인 데이터 서비스, SEM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검색엔진마케팅 전문 포털입니다. 서치안 데이터는 코리안클릭의 인터넷 사용자 행태 측정 데이터와 주요 검색엔진들에 게재되는 검색광고 정보를 통합하여 분석된 검색마케팅 전문 데이터이며, 국내에서는 ㈜코리안클릭이 유일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치안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검색엔진마케팅에 필요한 최적의 키워드와 검색광고상품 및 매체를 선정할 수 있으므로, 경쟁력없는 위치의 비싼 키워드 광고에 들이던 비용을 절감함과 동시에 마케팅 효과는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신중하고 잘 검토해서 홈페이지 만들기~

요즘에는 무료 도메인이 많기 때문에 쉽게 접할 수는 있지만, 홈페이지 제작은 일반 블로그와는 또다른 요소가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홈페이지를 관리할 때는 좀더 세분화되고 정확한 목적을 가진 홈페이지이어야 많이 활용이 될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남들이 보기에 아직은 미심쩍은 도메인을 이용하기 보다는 돈이 좀 들더라도 .co.kr 이나 .com등을 이용할때 사람들이 더 잘 들어오는거 같습니다. 
또한 요즘 유행하는 자신만의 개성을 살린 쇼핑몰을 만들 때에도 처음에는 여러 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으며 만들어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검색엔진 사이트등을 이용하여 인터넷 이용자들의 검색 상황을 조사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유입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