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웹하드(공유), 초고속 다운로드 P2P 몇 개소개

x홍쓰x 2009. 6. 13. 23:07
반응형
요즘 인터넷의 발전과 더불어서 개인과 개인간 (P2P)가 유행하면서 다양한 웹하드 사이트가 개설되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다양하면서 방대한 양의 자료를 서로 공유하면서 필요한 자료들을 수시로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자도 필요한 자료를 위해 몇몇군데를 쓰는 중인데 그중에 몇개의 웹하드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짱디스크 (JJANGDISK)



짱디스크는 웹하드 솔루션 전문 개발/구축 업체인 (주)필소프트에서 직접 운영중인 클럽형 웹하드 사이트로 2004년 4월에 오픈하여 2006년부터 가파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매월 펼쳐지는 새로운 이벤트와 클럽내결제시스템,땡큐패킷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속적으로 추가 되고 있는 공유의 공간입니다.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일단 회원가입을 하시고서 원하는 파일을 찾아보고 있으시면, 유료 결제를 해서 마음껏 자료를 이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패킷을 쌓거나 업로드를 통해서 쌓을수가 있어서 유용하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위의 배너를 누르시거나 '짱디스크' <- 여기를 누르시면 바로 갈겁니다.


2. 와우디스크(WOWDISK)



와우디스크도 짱디스크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개념이 1알=1MB로 통합니다. 여기도 회원가입은 무료이고 회원가입시 처음에 2000알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자료가 용량이 얼마 안되면 무료가입 후에 알만 써도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충전을 통해서 알을 더 구할 수가 있는데요, 충전금액이 커질수록 꽤 많은 추가 보너스 충전량이 있습니다. 사용해 보시고 괜찮다 싶으면 한번에 충전을 해서 보다 많은 혜택을 받으시는게 유리할거 같습니다. 와우디스크도 위의 배너를 클릭하거나,
'와우디스크'  <-여기를 누르시면 바로 이동을 합니다.

3. 쿨파일 과 기타 다른 곳.



쿨파일도 위에서 설명한 것들과 같은 웹하드 입니다. 형식은 비슷하고 위의 웹하드에서 자료를 찾아보시고 여기를 가보셔도 될거 같습니다. '쿨파일' <-여기를 누르면 바로 이동을 합니다. 나머지 다른 곳도 같은 형식의 웹하드 입니다.



4. 웹하드 사용시 주의사항

의외로 많은 분들이 웹하드를 사용하시면서 쉽게 잊는 부분이 '저작권 문제' 입니다. 자료를 업로드 하실때 꼭 저작권 확인을 하시고서 올리시기 바랍니다. 약간의 포인트을 얻기 위해서 불법인 것을 알면서도 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적발시에 업로드한 사람뿐만 아니라 다운로드한 사람까지 문제가 될수 있기 때문에 사용시에 꼭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