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국내 모든 논문검색 및 원문 다운로드 서비스 - KSI학술논문정보

x홍쓰x 2009. 6. 12. 17:25
반응형

논문 검색! 어디서 하고 계신가요??
필자가 대학와서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느끼는 것은 전공서적을 원서로 봐야 한다는 것과 보고서를 쓰기 위해서는 논문검색이 꼭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고학년 전공 실험보고서를 쓰다보면 실험원리 설명을 위해서는 전공서적 뿐만 아니라 논문을 찾아서 보는게 무조건 적인거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논문검색을 많이 하게 되는데, 학교도서관에서만 하기에는 그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인터넷 검색을 하면 전혀 쓸모없는 내용이 많이 나옵니다.
그 와중에 필자가 찾은 논문검색 사이트가 'KSI학술논문정보'입니다.

사이트 소개글과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PaperSearch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992년부터 학술 원문 디지털화 사업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온 한국학술정보㈜가 1,200여개 학술단체(학회, 연구소)와의 저작권 계약으로 학술지, 대학간행물, 연구논문집에 수록된 85여만 편의 원문을 PDF파일로 서비스 합니다.
또한 2008년 현재 3,000여종의 학술도서출판 및 판매 로 회원 여러분께 깊이 있고, 방대한 학술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처음 오신 분들의 보다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가이드 입니다.



학술논문, 학회논문, 학술지, 학회지 등의 방대한 자료가 등록되어 있어서 왠만한 자료는 다 찾을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매월 약 10만편의 논문이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논문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일정 논문은 무료고 나머지는 소액결제를 통해 유료로 제공 되니 꼭 필요한 분들은 유료결제 후에 사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