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홍쓰`s 좋은 정보이야기

KTX 30% 할인 받고 타는 법! 조건은 25세 이하 자녀 둘이상만 있으면 됨!

x홍쓰x 2022. 7. 18. 23:13
반응형

저는 고향이 지금 살고 있는 곳과 멀다보니 KTX를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애들도 아직 어리다보니 차로 장거리 이동하는게 힘든부분이 있어서 더 기차를 찾게 되었네요.
그런데...다들 아시겠지만..KTX가 비용이 비싼 부분도 있고, 4인가족이 왕복으로 표를 끊다보니 한번 다녀오면 거의 20만원 가까운 금액이 들다보니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러다 이번에 지인이 KTX에서 다자녀 등록을 하면 추가 할인을 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해주길래 얼른 찾아보았습니다.!!
KTX 어플에 들어가서 '할인/정기권'에 들어가시면 '다자녀행복' 이라는 특가 상품이 있습니다.!
여기를 보시면.........



'만 25세 미만 자녀 2명이상 다자녀 가족'을 위한 상품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지금 시대가 어느시대인데...최초 이상품 이용을 위해서는 '홈페이지'에서만 가족정보 등록을 받습니다.
모든게 핸드폰으로 다 되는 시대에 구지 아직 PC를 통해서 등록을 받고 있네요.....
그래도 한번 등록해두면 최소 3인이상 이용시 어른 운임의 30%라는 엄청난! 할인 혜택이 주어지니..귀찮더라고 꼭 해야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마이페이지에 가보시면, 다자녀행복 등록하기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간단하게 가족정보만 입력해주면 바로 끝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저는 가족관계증명서도 확인할 줄 알았는데...그런게 전혀 없네요;; 그런데 자녀 이름은 없지만 애들 두명의 생일이 다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는것으로 보아서는...언젠가 가족 정보가 한번 입력된적이 있었던거같은데...
와이프랑 이야기 해보니 예전에 와이프 임산부일때 임산부 할인 혜택을 받기위해 가족정보를 입력한 적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정보가 저와 맞물리는건지...이건 좀 의문이긴합니다. 그래도 뭐..별로 어려움 없이 등록하였습니다.


등록 완료된 후에 보니, 등록상태 미인증인 경우에는 증명서류를 첨부해야 한다고 나오네요.
혹시 모르니 등록하실때 가족관계증명서는 준비하시는게 편하실거 같습니다.


쨘~~!!이번에 등록을 마치고 한번 운임표를 보았습니다.
30%할인이란 문구가 빨간색 글씨로 뙇!!!!
기분이 좋네요...ㅎㅎ

오송-서울까지 어른1명, 아이2명으로 표 예매를 해보았는데, 할인전 55,500원에서 최종할인후엔 22,100원으로 무려 총 33,400원이 할인 되었네요!!!
애들은 영유아라서 할인 받고! 저는 다자녀행복으로 할인받고!!!
이정도 금액이면 진짜 KTX 타는데 부담더 많이 줄어들 수 있을거 같습니다..ㅠㅠ
자녀가 2명 이상인 부모님들은 무조건!!! 코레일 홈페이지에 한번만 접속하셔서 가족정보등록 해두세요!!
3%도 아니고 30%할인인데 이런건 무조건 혜택을 받아야 합니다.!!!!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