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홍쓰`s 좋은 정보이야기

11월 충북 청주의 알아두면 좋을 꿀정보 나눔~

x홍쓰x 2021. 10. 29. 12:57
반응형

매달 아파트 현관에 청주시민신문이 비치 되는데 이번 11월에 눈여겨볼 정보 몇개가 있어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은근 좋은 정보들인데 홍보가 제대로 안되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이 지원을 못받으면 안타까운 일이니까요!!


  1. 취업 정보  

청주 채용박람회

11월1일부터 11일까지 청주 채용박람회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답니다. 오프라인은 11일 하루 진행하는데 다양한 진행을하네요. 취업준비 중이신분들은 시간되면 여기도 참여하여 정보 얻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5060 일자리 창출

40세 이상부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도 합니다. 실비와 교재비 지원도 해주고 수료후 취업연계도 도와준다네요.
내용을 보니 취업정보 얻고 준비방법 교육등을 해주는거 같네요.

소상공인 직업전환 지원

요즘 자영업자 분들께서 많이 힘드실건데 만64세 이하 폐업 예정이거나 3년이내 폐업하신분들 대상이랍니다. 전반적인 취업준비 무료 지원과 직업훈련 이수시 생계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네요. 혹시 폐업으로 인해 다른 직업을 새로 해보고자 하시는분들은 꼭 한번 문의해보셨으면 합니다.

고졸 여성 일자리 지원

고졸(대졸일부가능) 39세 이하 여성의 일자리 창출 지원도 있네요. 경력단절 되신분들 위한 프로그램인거 같은데 줌(ZOOM)으로 진행이 되는거라 출석 진행보다는 좀 자유로울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취업성공시 취업 장려금도 최대 100만원 지급한다네요!

  2. 의료비 지원 정보  

난임부부, 희귀질환자 의료지원

이런 지원들이 있는지도 잘 몰랐네요. 난임부부의 한빙치료비 지원과 희귀 질환자의 의료비 지원이있습니다.
각 지원 대상에 대한 조건이 있지만 꼭 확인해서 이런 지원받을 수 있는 부분은 받아야겠지요!

  3. 참여 이벤트 정보  

원도심 SNS 공모전

11월 30일까지 국민 누구나 청주 일대의 볼거리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찍어서 개인 SNS에 올리고 계정만 제출하면 지원 완료이네요.
상별로 상금도 쏠쏠하니..밖에 애들이랑 나가 놀면 간간히 사진 찍어 봐야겠습니다ㅋㅋ

직지사랑클린워킹페스티벌

11월 5일부터 21일까지 청주시민은 누구나 아무곳을 5KM 이상만 걷고 걷는중에 쓰레기 줍는 모습 찍어서 홈페이지에 업로드만 하면 선착순 1200명에게 묻지도 따지지도않고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을 준답니다ㅋㅋ
11월 1일에 사전신청을 받는다니..사전신청 먼저하고 시작해야나보네요
그외에도 추첨 선물과 후기 선물들도 있으니 이건 무조건 해보면 이득일듯 하네요..ㅎㅎ


지역 신문은 잘 안보게되는데 은근 매달 신문이 나오다보니 다양한 행사들과 지역 뉴스들을 알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이젠 매달 한번씩보고 행사들도 많이 참여해봐야 겠네요~


제 글 잘보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댓글 주시면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