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50샵! 프레스블로그의 신개념 블로깅샵!!

x홍쓰x 2010. 7. 5. 17:55
반응형

이번에 프레스블로그에서 또한번 블로거들을 위해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자 합니다.
보다 블로거들에게 많은 수익을 드리면서 마케팅사 쪽에서는 보다 강한 홍보를 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한 면이 보이는거 같습니다.

바로 이번에 선보이는 블로깅샵! 50샵! 이라는 것입니다.
http://www.pressblog.co.kr/50shop



50샵 이란??
쇼핑몰형식을 사용한 블로그 마케팅 모델로써 50샵에서 진행되는 상품은 판매목적이 아니라 참여 블로거들에게 최대한의 혜택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50샵의 상품가격은 온라인 최저가격을 기준으로 책정되며 상품구매 후 작성조건에 맞는 리뷰를 등록하면 구매금액의 최저 50%를 돌려드립니다.
우수리뷰 상위 10%의 블로거에게는 구매금액의 100%가 페이백 됩니다.



아마 페이백 개념은 프레스블로그 외에도 기타 많은 메타블로그에서도 실행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레스블로그 처럼 최저50%페이백라는 개념은 정말 신개념에 가까운거 같습니다.
말그대로 블로거에게 최대한의 혜택을 준다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리뷰작성조건이 까다로운 것도 아닙니다.
여기서 적나라하게...작성조건을 운운할 수는 없지만, 기타 다른 메타블로그들 보다는 작성조건이 쉬운게 프레스블로그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50샵이 신청하는 모든 블로거들에게 진행 되는 것은 아니라, 먼저 구매신청을 한 후에 구매자로 선정이 되어야 합니다.
구매자로 신청되고 나면 바로 구매가로 구입을 할 수가 있고, 구입후에 리뷰 조건에 따라 리뷰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현재 (2010.7.5) 50샵에 들어가보면 2가지 상품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 가격보다 훨씬 싸고, 거기다가 페이백까지 생각하면 정말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각 신청상품들 아래를 보면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나 FAQ등이 있어서 구입신청전에 충분히 상품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점은 블로거들을 한번 더 생각한 점이 아닌가란 생각이 듭니다.


50샵이 오픈한지 얼마 되지가 않아서 아직 상품이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50샵 메뉴를 보면 '이런 상품 어때요?'라는 란이 있는데 여기에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제품에 대해 의견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마 앞으로 프레스블로그측에서 이런 의견들을 모아 상품을 보다 다양화 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이전부터 프레스블로그를 이용해 왔던 블로거로서 프레스블로그의 변화과정을 보면 보다 블로거들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서 좋습니다.
앞으로도 변화하는 프레스블로그 계속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