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배움나라!,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무료로 컴퓨터를 배울수 있는 곳! 아세요??

x홍쓰x 2010. 8. 22. 19:16
반응형

으아~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보는거 같습니다.....ㅡㅡ
이런저런 핑계로 거의 블로그를 방치하다시피 했지만....정말 하고 싶었습니다....ㅠㅠ
믿어 주세요....ㅎㅎ

오랜만에 제가 글을 쓰는데 좋은 정보 하나 알려드릴게요~
이 사이트는 오래전부터 운영이 되어지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아시고 계실거 같기도 합니다.

배움나라 사이트 바로가기

90년대 부터 컴퓨터가 각 가정들에 보급이 잘 되면서 컴퓨터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인터넷 뿐 아니라 갖가지 자격증이며 정보검색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젊은 세대들이야 금방금방 배우기는 하지만, 노년층분들이나 상대적으로 사용시간이 적으신 우리 주부님들 또한 사용에 다소 힘이 드시는 장애우분들은 컴퓨터를 배우는게 쉽지는 않다는걸 압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감안하여 오래전부터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무료 온라인 교육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알고 계셨습니까!!!


제가 이 사이트를 알게 된 것이 2000년초인걸로 기억이 납니다...벌써 거의 10여년전에 알게 된 것이지요..
그당시만 해도 저도 아직 학생이고, 컴퓨터에 대해 제대로 배울 기회가 많지 않았던 터라...
(거의 게임용이었죠...컴퓨터는..ㅡㅡ)
이 사이트는 꽤 유용했던걸로 기억이 납니다.
가장 기본적인 내용 설명부터 상급자 수준의 내용이 두루 있는게 좋습니다.
또한 컴퓨터 자격증 관련 수업들도 있기 때문에 독학으로 공부하는 분들이 계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교육과정은 앞서 제목처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기초', '인터넷 활용'은 말 그대로 컴퓨터에 대한 전체적인 것을 배울 수가 있습니다.
문제해결이나 조립, 유틸리티 활용등의 하드웨어적인 부분과 정보생활 길라잡이와 같은 다양한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처음 컴퓨터를 접해보시는 분들이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OA 활용'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분들이나 학생분들이 많이 필요할거라 생각이 듭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 한글등 문서를 제작함에 있어 좀더 효과적으로 활용을 할 수 있으실 겁니다. 버전도 2007이라서 한번쯤 들어놓으면 좋을겁니다.


'웹디자인', '프로그래밍'은 좀더 전문적으로 컴퓨터를 이용하여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입니다. 특히 홈페이지를 제작하실 분들이라면 한번씩 들어놓으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바로 자격증 대비 수업반!!!
요즘은 워낙 취업이 어렵다 보니 자격증 하나하나가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에, 컴퓨터 자격증 한두개는 기본 중의 기본이 되어 버렸습니다.
독학으로도 가능한 만큼, 수업을 들으면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배움나라 사이트에서 가장 맘에드는 한가지 입니다.
바로 장애우분들을 위한 교육입니다.
청각장애우분들을 위한 교육도 개설이 되어 있어서 보다 많은 분들이 컴퓨터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혹시 주변에 장애우분들이 계시면 소개해 드리는 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배움나라 사이트 바로가기

이외에도 배움나라를 이용하고자 하는데 몇가지 알면 좋은 정보가 있습니다.
수료증 발급
과정의 [학습진도 80점(진도율 60%이상 80점) + 중간평가 10점 + 종합평가 10점 = 총 100점 중 90점 이상인 경우] '수료'이며, 실명회원인 경우에는 [나의 배움나라]에서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채널 메뉴
정보채널에서는 다양한 자격증정보나 IT뉴스등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뿐만아니라 인터넷소식등을 전하여 폭넓은 지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스터디그룹 메뉴
배움나라에서는 스터디그룹을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자격증공부를 하시는 분들이면 같은 목표를 가지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