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세이라디오 위젯'의 알면 도움되는 기능 몇가지~!!!

x홍쓰x 2010. 1. 26. 17:10
반응형

앞서 '세이라디오 위젯' 소개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최신 음악을 바로 즐기자~! <세이라디오 위젯>

그런데 이놈이 위젯은 쪼매난데 기능이 꽤 여러가지 있어서 보다 실용적으로 위젯을 즐겨보시라고 좀 파헤쳐 보겠습니다.

기능 1. 채널 변경 버튼


위젯 소개글에서도 쓴 적이 있지만, 세이라디오 위젯에는 다양한 방송들이 있습니다. 혹시 자신이 듣던 방송이 맘에 안들면 언제든지 다른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위 처럼, 1번 버튼을 누르면 채널이 순서대로 재생이 되고, 2번 버튼을 누르면 채널이 역순으로 재생하게 됩니다.
전체 채널 순서는 다음과 같으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①순위 : 본인이 위젯 설치시에 설정한 방송이 기본적으로 재생됩니다.
②순위 : 멘트 없는 인기차트 방송
③순위 : CJ가 진행하는 일반 방송 중 세이캐스트 인기 TOP10 방송


기능 2. 세이라디오 위젯 퍼가기 기능


상단 우측에 설정된 '퍼가기'를 클릭하면, 세이캐스트 내 세이라디오 위젯 설치 페이지로 이동하여 내 블로그에 위젯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 때, 현재 재생되고 있는 방송이 설치 페이지의 기본으로 설정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위젯 설치 페이지에서 본인이 기본으로 설정하고픈 방송은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능 3. 방송국 이동 및 볼륨 조절


① 방송국 이동 : 재생되고 있는 방송국 명칭을 클릭하면, 세이캐스트 내 방송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때, CJ 및 함께 청취하는 사람들과 채팅이 가능한 스튜디오로 입장 가능하며, 선곡표 및 CJ 정보 등 방송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멘트 없는 인기차트 방송의 경우는 채팅이 불가능합니다)
② 불륨조절 : 볼륨 조절 기능으로 마우스를 올리면 활성화 되어 위젯 내에서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기능 4. 신청곡 / 사연 등록 가능


CJ들이 진행하는 음악방송의 경우, 청취하면서 신청곡/ 사연을 등록 가능합니다.
클릭시, 현재 청취 중인 방송국의 <신청곡 게시판>으로 이동하게 되며 해당 페이지에서 듣고 싶은 신청곡과 사연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멘트 없는 인기차트 방송국은 정책상 신청곡을 받지 않습니다.


기능 5. 세이라디오 설치 기능


블로그에서만 청취 할 수 있는 위젯이 아닌, PC 설치형 플레이어인 <세이라디오>를 설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세이라디오 설치 팝업이 제공되며, 해당 팝업에서 설치하기 누르면 간단한 절차로 즉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저작권 없이 들을 수 있는 세이라디오~!
각각의 기능을 파악하고 제대로 즐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