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블로그 무료 음악의 세이라디오 위젯과 설치 후기~~

x홍쓰x 2010. 1. 27. 07:52
반응형

블로그에서 최신 음악을 바로 즐기자~! <세이라디오 위젯>

'세이라디오 위젯'의 알면 도움되는 기능 몇가지~!!!


세이라디오 위젯의 기능 중에, 블로그에서만 한해서 듣는게 아닌 세이라디오를 직접 PC에 설치해서 듣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세이라디오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일단, 저는 팝송을 잘 들으....므로..ㅡㅡ^ 팝송으로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처음엔 설치가 필요한 관계로 위와 같은 보안 경고가 뜨면...살포시 설치를.......


보안 경고를 지나면...이렇게 설치전의 약관이 나옵니다...잘~ 읽어보시고..다음을 누르면 바로 설치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같은 같은 메뉴바가 나옵니다. 이제부터 자신이 듣고 싶은음악을 찾아서 들으면 됩니다. 역시나 위젯보다 훨씬 이용이 편하고 음악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LIST를 누르면 위와 같이 '방송중인 음악', '인기방송', '즐겨찾는방송'의 메뉴로 각각 나눠지며, 방송중인 음악은 다시 각 장르 별로 음악이 나옵니다.
그런데 여기서 아쉬운 점이 각 장르별로 음악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좋은데, 방송하는 CJ들은 많을 건데 위와 같이 세이라디오 에서는 각 장르마다 5곡씩 밖에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새로고침 할때마다 바뀌기는 하지만, 좀더 많은 음악을 제공하면 어떨까란 생각이 듭니다.


듣고 싶은 음악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음악에 대한 CJ방송국 정보가 나옵니다. 좌측 상단에는 CJ의 별명이 나오고, 우측 상단에는 각각 공지글, 친구추가, 즐겨찾기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는 바로 CJ 방송국으로 들어가서 참여를 하거나, 신청, 한마디 등을 남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노래에 대한 가사도 지원을 하고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독특한 점은 '이퀄라이저'를 지원하고 있어서 자신이 즐겨 듣는 음악에 맞춰 최상의 음질로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세이라디오 측에서 이용자의 편의를 많이 고려한거 같습니다.



짠~!! 아...이게 먼가요.....신청곡을 적어볼까 하니 로그인을 하라네요...머 어찌 보면 별게 아닐 수 있지만, 신청곡 하나 적는데 로그인'까지' 해야하는게 좀 귀찮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더군다나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더 귀찮아 질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차라리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로그인 없이도 신청을 할 수 있으면 어떨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이렇게 위젯 뿐 아니라 설치형 세이라디오가 있으면, 이를 더 이용하여 간단한 한줄 메모장이나, 간단한 게임이 있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단순 음악을 듣는것 뿐아니라 사용하는 이용자들끼리도 즐길 수 있는게 있다면 괜찮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저작자의 권리를 존중하고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려고 만든 저작권법이 오히려 이용자들을 구속함으로써 역으로 이용자들의 이용이 점점 어려워 지는 요즘, 저작권 문제 없이 최신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세이라디오 위젯'은 분명 블로그를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거 같습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즐기기 위한 위젯인 만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많은 블로거분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