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국제유가 실시간 간편히 조회 하기!

x홍쓰x 2008. 11. 4. 12:39
반응형

오늘도 증시가 급변동하면서 요즘 하루하루 신경을 곤두세우며 살아가는거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이젠 우리나라 증시뿐 아니라 외국증시, 더 나아가서는 국제유가와 원자재등 더 많은 부분에도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간편하게 국제유가를 실시간으로 볼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현재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곳이 우리나라 사이트인 '한국석유공사'와 외국 사이트인 'bloomberg'입니다.

그럼 먼저 '한국석유공사'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http://www.petronet.co.kr/index.jsp

메인화면의 우측면에 보면 바로 '오늘의 유가' 차트가 보입니다.
위에는 국제 가격이고 밑에는 국내 가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국제 가격은 '원유현물, 석유제품, 원유선물'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국내 가격은 '주유소 판매, LPG 판매, 5주간 추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단 이 사이트의 장점은 역시나 한국사이트로 쉽게 알아볼수 있고, 가격밑에 차트도 조그만하게 나와서 쉽게 파악을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http://www.bloomberg.com/energy/

이번에는 외국사이트인 'Bloomberg'를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링크를 타고 가면 바로 국제 유가 가격이 나옵니다.
이 사이트는 외국사이트이긴 하지만, 실시간으로 현물가격까지 나온다는 점이 좋습니다. 필자가 잠시 훑어본 결과 유가뿐만 아니라 왼쪽 메뉴에서 Stock을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다우지수 및 다른 여럴 국제지수도 알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Currencies에 들어가시면 대표적인 환율변동도 알아볼수 있습니다.

필자가 위의 대표적인 사이트 두군데를 돌아본 결과 '한국석유공사'는 간편히 볼수있는 것과 여러 석유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Bloomberg'의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국제 유가를 볼수 있다는 것 이외에 환율이나 다우지수등 증시 전반적인것을 한군데서 확인할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