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잡다이야기

프레스블로그 프리미어 블로그가 되었네요~!

x홍쓰x 2009. 4. 10. 00:13
반응형

오늘 프레스블로그에서 4차 프리미어블로그 선정 발표가 있었습니다. 거기에 운이 좋게도 당첨이 되었습니다. 아직 필자의 블로그가 영향력이 있다거나 인기가 있다거나 한 건 전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필자만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던 중에 이렇게 되니 기분이 참 좋은거 같습니다.

프레스 블로그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프레스블로그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프레스블로그는 네이버, 싸이월드, 다음, 야후, 티스토리, 설치형블로그 등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회원들과 함께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정보레터, 블로거퍼스트, 프리미어블로그, 블로그 시티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블로깅의 재미와 수익을 제공합니다.
새롭고 흥미로운 서비스들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며 그 가치 기반인 '블로고스피어'의 성장과 발전을 기원하는 프레스블로그와 지금 함께 하세요!

- 프레스블로그 설명中 -

아마 블로그를 좀 하시던분들이면 위의 설명이 무엇을 뜻하리라는건 아실겁니다.
한창 블로그가 유행하면서 또 하나의 마케팅 수단으로 알려지면서 초창기에는 이와같은 방법때문에 객관성이 떨어지는 글들이 쏟아지면서 블로거들의 블로그 정체성에 대해 많은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필자도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지만, 주변 지인중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 있어서 자주 건너 들은 내용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필자가 보기에는 이젠 그다지 문제가되지 않는다고 생각이 됩니다. 많은블로그들을 보면 다들 자신의 주관들이 뚜렷하게 글들을 잘 쓰는걸 느낍니다. 그리고 혜택이 있다고해서 무조건 좋게 보는것이 아니라 부족한 점을 찾고 그 대안점을 제시하는등 블로거들의 수준이 참 높아졌다고도 느낍니다. 아마 이전과 같은 문제는 크게 신경쓰지않아도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머, 어쩌다 보니 글이 다른 곳으로 좀 빠지기는 했지만, 필자가 프레스블로그를 사용하는 이유는
첫째로, 일단 수익성을 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꼭 자랑할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합니다. 한달에 군것질거리정도의 수익은 들어오기 때문에 꾸준히 이용을 합니다.
둘째로는 블로그시티의 글들 때문입니다. 프레스블로그를 이용하는 블로거들이 자신의 글들을 등록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많은 분들의 글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셋째로 프레스블로그의 변화하려는 노력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몇몇 사이트들을 보면 단순 수익에만 치중되어 블로거들이 진정 원하는걸 놓치는걸 볼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엔 블로거들의 이용이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프레스블로그는 블로거들과 같이 가려는 의지가 보입니다. 다양한 이벤트 뿐만 아니라 블로거들이 보다 쉽고 좋게 접근하여 이용하게 노력합니다.
최소한 필자는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프레스블로그를 이용합니다.
혹여나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들러보시기를 바랍니다.
프레스 블로그 바로가기.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프리미어 블로그가 되면 6개월동안의 혜택이 주어 집니다.
1. 정보레터 참여시 기본고료 X2
  - 이부분은금전적인 부분으로 설명은 자제하겠습니다.
2. 캠페인 진행시 우선 참여권
  - 프레스블로그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온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이 프리미어 블로그 여러분께 프로포즈 합니다. 블로그 성향에 따른 매칭으로 블로깅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3. 다양한 이벤트 우선 초청 기회 제공
  - 신상품 체험, 런칭쇼 참여, 미디어 초청 행사, 서비스 체험, 기업 방문, 각종 공연, 시사회 등 가보고 싶었던 이벤트들에 프리미어 블로그로 초청됩니다. 포레스블로그에서 진행되는 행사에도 우선 참여권을 드리고, 우대합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이벤트 우선 초청이 땡깁니다. 신청하고 아직 한번밖에 당첨이 안되봐서..더군다나 시간이 안맞아서 시사회는 가보지도 못하고...ㅠㅠ
아무튼!! 이번 6개월동안 프리미어블로그로 열심히 하고 새로운게 있으면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