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캠핑이야기

금관숲캠핑장 - 청주근교 나무숲에 물놀이도 가능한 가성비 있게 캠핑하기 좋은 곳!

x홍쓰x 2022. 9. 11. 08:19
반응형

작년부터 캠핑 다녀올때마다 포스팅 해야지~ 해놓고 벌써 1년넘게 캠핑장 관련 후기글은 하나도 못올렸네요..ㅠㅠ
핸드폰에는 다녀올때마다 사진들만 잔뜩 찍었는데...ㅎㅎ
우선~! 매년 캠핑을 즐기고, 노지에 당일치기로도 놀러가는 금관숲캠핑장을 소개해 봅니다.


금관숲 캠핑장은 청주에서 1시간정도 거리의 미원면에 산속에 위치해 있는데, 캠핑장 사이트가 전체적으로 아주 큰 소나무들로 쌓여있어서 나무그늘이 무척 좋습니다.
그리고 앞쪽으로는 하천이 흐르고 있어서 아이들 물놀이 하기에도 좋습니다. 간간히 줄낚시 하는 사람들도 있죠.


** 올해 갔을때 사장님이 '22.10월중순 쯤 부터 사이트 간격을 더 넓히는 작업을 한다고 들었습니다. 간격 넓히고 요금을 좀더 올리시겠다고 했는데..지금 예약 사이트 들어가보니 10월중순 부터 예약 안받기는 하네요..참고들 하세요~

일일이 사진마다 설명글을 올려볼까 하다가...캠핑장의 장단점 정보가 중요할거라 생각이 들어서 간략하게 정리하고 사진들은 밑에 쭈루룩 붙여볼게요..ㅎㅎ
장점들 사진~ 단점들 사진~ 요렇게 정리해봐야 겠네요.ㅎ



< 금관숲 캠핑장 개인적인 장점 >
1. 청주 근교에 산속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장.
2. 하천에서 물놀이가 가능한 곳.
3. 사이트 간격이 약 6M X 10M이라 넓직하게 쓸 수 있음.
4. 와이파이 잘잡힌다.
5. 캠핑장 옆 부지에는 당일치기로 놀 수 있는 곳도 있음 (자릿세와 인당이용요금만 내면 됨, 선착순 자리 맘대로, 19시까지 사용가능,취사가능)
6. 입구 맞은편 쪽에 작은 구멍가게와 카페가 있어서 사먹기 편합니다. 가격도 무난함
7. 평상도 있어서 관리실에 사용료 내고 이용 가능합니다.
8. 아이들용 작은 트램폴린 하나 있습니다.
-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ㅋㅋ애들 놀거리가 하나라도 있네요. 애들 엄청 몰리긴함.ㅋ


노지사이트-당일치기이용
관리동과 화장실/샤워실 건물
사이트가 넓직함..짐이 널부러진..ㅎ
매점과 카페

나무숲이라 너무 좋음. .힐링됨ㅎ



< 금관숲 캠핑장 개인적인 단점 >
1. 산속에 위치해있다보니, 화장실과 개수대, 샤워실이 그리 깨끗하지는 않습니다.
- 저는 그닥 신경쓰지는 않으나 화장실서 벌레 날아다니고 악취좀 나는걸 싫어하시는 분들은..고려해볼 법 합니다.
2. 밤 매너타임이 잘 안지켜집니다.
- 따로 관리인이 순찰을 돌지 않기 때문에 간간히 밤 늦게까지 소리내며 노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3. 사이트내에 큰 전신주에 가로등이 걸린게 있는데...이게 밤새 꺼지지가 않습니다.
- 이 불이 생각보다 엄청 밝아서..텐트안도 밝아...어둡게 주무시는 분들은 좀 사이트 잘 가려서 잡으셔야 합니다.
4. 사이트내 차량 진입 금지로 입구에서 짐을 들고 와야합니다.
- 구루마가 있기는 한데, 주차를 멀리하게 되면 운동좀 해야하고 퇴실 시간때는 워낙 사용자들이 많아서 구루마 찾아댕겨야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5. 온수의 공급이 원활치는 않다. 사람이 몰릴때나 공급시간 이후에는 미지근하게 나온다.
6. 숲속이라 벌레가 많다

샤워실
한밤이지만 전신주 불빛이 강함

짐옮길 구루마들




지극히 주관적인 개인 평점
- 금관숲은 청주도시 인근에서 큰 나무숲들 사이에서 캠핑을 즐길수있는 곳이다. 시설의 청결?이나 벌레에 예민하지만 않으면 즐기기 좋은 곳이다.
점수 : ●●●●●●●○○○ 《 7점/10점 만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