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5. 28. 22:37

오늘은 P2P투자한 플랫폼 중에 월드펀딩에서 2개월짜리 상품에 투자한 것 중에 첫번째 이자지급이 이루어져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좀 신기한 점이 있어서 그 내용을 같이 다뤄보고자 합니다.

우선은 제가 투자한 상품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이전 월드펀딩 투자 관련 포스팅 글

[P2P투자] 부동산 전문투자 펀딩 월드펀딩에 투자하기

 

일단 1회차 상환플랜을 보면 수익금 지급일자가 5월 26일로 되어있습니다. 26일이 토요일이라 오늘 28일 월요일에 이자가 지급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이상한점이, 제 이전 투자 포스팅을 보면 알수 있겠지만, 애초에 처음 투자모집을 할때는 1회차 상환플랜은 5월 25일 이었습니다.

하지만, 25일날 이자 지급이 안되어서 공지사항이나 카톡질문을 남겨봤지만, 딱히 아무 연락이 없다가 오늘 이자지급한다는 카톡이 와서 확인해보니 플랫폼에 떡하니 상환플랜이 바뀌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개인적으로 월드펀딩 운영진에 대해 아쉬운 마음이많이 듭니다.

그나마 사용일수가 기존 29일에서 30일로 바뀌면서 수익이 493원 늘었는데, 이는 연이율 18%를 일수단위로 나누어 계산해보면 딱 하루치 이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직 원금예정 상환 일정이 아니라서 연체수수료가 아닌 기존 투자 연수익으로 계산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밝혔듯이 P2P투자를 통해 발생한 수익은 전부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에 넣어볼 예정입니다. 이전 30데이펀딩에서 첫 수익이 난 5,367원 이후 이번에 월드펀딩 투자 한달만에 또 19,744원의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자소득은 9,744원 이지만, 월드펀딩은 100만원의 투자를 하여서 현금 1% 리워드 행사로 추가 10,000원을 받은 것입니다.

P2P투자를 잘 찾다보면 많은 분들이 이 리워드 행사를 통해서도 추가 수익을 잘 내고 있습니다. 저도 상품을 찾을때 이런 리워드도 많이 알아볼 예정입니다.

위는 이번 제가 투자한 198호 상품의 상환 연체에 대한 공지사항 입니다. 이래저래 좀 알아본 바로는 월드펀딩이 실제 연체율이 좀 높아서 연체상환이 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부실율은 거의 없고 연체가 되더라도 상환이 되고 있어서 연체이자를 보고 투자하시는 분들 도 많다고 합니다. 저도 일단 다음달이 원금과 같이 이자상환되는 날이 26일인데 6월 30일에 상환 예정이니 4일의 연체수수료 이자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얼추 계산해보면, 하루당 675원의 추가 수익이 발생하는 것인데 그래도 제대로 상환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음에 또 이자 상환이 이루어지면 포스팅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니머니해도 P2P투자는 정말 사기 안당하는게 최고인거 같습니다!

대박추천정보

Posted by x하루살이x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