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시즌1/홍쓰`s 구글애드

티스토리 글내용 사이에 구글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x홍쓰x 2017. 4. 15. 23:47
반응형

블로그라는 개념이 벌써 퍼진지도 엄청 오래 된거 같습니다. 제가 대학생때만해도 아직은 생소한 개념이라서 회사 면접을 다닐때에도 블로그 이야기를 하면 실무,임원진급 면접에서도 1인 홈페이지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보였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와 함께 관심이 많아들 졌던게 바로 수익, 그중에서도 구글애드센스 였죠.

이젠 대부분의 사람들이 워낙에 잘하다 보니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글을 쓰면서 자연스레 삽입도 많이들 하시는데, 혹시나 아직 구글애드센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코드를 삽입해야하는지 의문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사이드바에 넣으면 편히 삽입은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사람들의 접근성이나 관심도가 떨어지기 마련이겠죠.

그래서 혹시나.란 맘에 티스토리에서 글 중간에 구글 애드센스를 삽입하는 방법을 적어 봅니다.

우선은 제 글이 구글애드센스를 글내용 사이에 삽입하는 방법이니..위에 처럼 구글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코드를  카피하는건 기본일 겁니다.


그 후에 한가지 팁은 우선 글 내용중에 광고를 넣고 싶은 위치에 아래와 같이

으로 넣을 영역을 자신이 알기 편하게 표시를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캡쳐화면과 같이  글작성 우측상단에 HTML 에 들어가 봅니다.

그러면 이제 코드들로 이루어진 내용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아까 우리가 알기 편하게 표시해둔 ㄱㄱㄱ,ㄴㄴㄴ 영역을 찾아가면 됩니다.

그리고 이젠 이렇게 아까 카피해둔 광고코드를 넣고, 이젠 글에서 필요없는 ㄱㄱㄱ,ㄴㄴㄴ은 삭제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고 글 작성을 끝낸후 글 발행한 후에 내용을 확인하면, 뙇! 광고가 글에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다들 참고하시공 이게 광고다~ 참고 되었가~ 하시면 살포시 추천이나 한방 날려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