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시즌1/홍쓰`s 세상이야기

청년실업 100만원 시대의 오해와 진실 - 중소기업에 대해 바로알기.

x홍쓰x 2009. 2. 24. 21:47
반응형


필자도 이제 대학교 4학년이 되다보니 이전보다는 취업문제에 고심할 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때마침 오늘 학교에서 졸업식도 했는데, 축하의 느낌보다는 미취업자가 더 늘어나는게 아닌가...하는 이상한 생각까지 하기도 했습니다.
공기업에서는 올해 신입사원의 초임을 삭감하여 그 돈으로 일자리를 나눈다고 하지만, 이건 머 사회초년생들만 피해를 보는걸로 밖에 안보여 지는군요. 또한 여러 기업에서 1~2년 정도로 인턴직으로 일자리를 지원한다지만 이또한 일시적인 처방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것만 감추는데 급급한, 그런 모습으로 밖에 보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그런 와중에 우연하게 위의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저도 작년에 학교에서 현장실습의 기회가 있어서 중소기업에 다닌 적이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나온 내용과 같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중소기업에 대해 좋은 이미지가 많지는 않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실질적으로 중소기업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하면서 중소기업에 대해 좋지않은 이미지가 뇌리에 있는 것은 무슨 이유인가 생각을 해보면, 80~90년대 한창 발전하던 우리나라에서는 대기업들이 중소기업에 비해 많은 해택과 함께 수준이 많이 차이가 났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중소기업은 이미지가 떨어질수 밖에 없고 지금 세대들 부모들이 그 당시에 사회생활을 하시던 분들이니 이같은 인식은 더 강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다보니 지금 세대들도 자연스레 그렇게 생각을 하게 된 것이죠.
하지만!! 분명 이제는 중소기업이라고 해서 적은 임금에 많은 노동을 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지식과 아이디어가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지금은 오히려 자신의 능력을 십분발휘할수 있는 중소기업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 이렇게 세계적으로 경제가 안좋지만, 좌절하지말고 묵묵히 준비하다 보면 좋은 일이 생길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제 취업대란에 뛰어들지만, 대기업뿐만이 아니라 중소기업에도 많이 도전할 것입니다. 하루 빨리 경제가 회복되어 모든 분들이 원하는 곳에서 열심히 일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