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여성가족부에서 성범죄자 신상정보가 날라왔네요~

x홍쓰x 2017. 5. 21. 22:37
반응형

어제 여성가족부에서 우편이 왔길래..올게 없는데 그냥 홍보우편이 왔나~ 하구 생각했는데, 내용을 보니 성범죄자 신상정보 관련 내용 이네요..;

결혼을 하고서 1년동안 이런 우편이 온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내용을 보니

"이 고지정보서는 고지 대상자가 거주하는 읍,면,동의 지역주민 중 아동,청소년을 세대원으로 둔 세대,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학교 교과교습학원,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읍/면/동사무소와 경계를 같이하는 인근 읍/면/동사무소에 각각 1부를 우편으로 송부하는 것입니다."

요렇게 고시가 되어있습니다. 올해 꽁딱이가 태어나면서 출생신고를 하다보니 집에 아동이 있어서 우편이 배송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주변에 저는 이런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자세한 정보가 집에 전달되니 좋은거 같습니다.


이번에 온 고지정보서를 보니 고지대상자가 다른 지역으로 전출된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내용에는 대상자의 4방면 사진과 이름, 나이, 키, 몸무게, 전자장치부착여부, 주소가 기재.

주변에 이런 사람들이 없으면 좋겠지만, 사람사는 동네에서 다 좋을 수 만은 없는거니 이런 정보라도 잘 알고 있으면 생활하는데 좀더 주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고지정보서와 함께 만화 안내문이 같이 왔습니다.

성범죄자 신분관리에 대해 간단한 소개가 되어있어서 이해하기 편합니다. 한번 봐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에서도 성범죄 예방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1.  '성범죄자 알림e' 앱 다운
2. 성폭력 피해 상담이나 지원 필요시 여성긴급전화 1366. 해바라기센터 1899-3075
3. 스마트폰 'SOS 국민안심 서비스'에 가입.
4. 각 지역별 안심귀가 지원 서비스 활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