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문재인 대통령 대선공약과 블로그 유입을 통한 19대 대선의 관심 확인!!

x홍쓰x 2017. 5. 10. 15:08
반응형

짧고도 급박했던 19대 대선이 오늘 새벽 마침내 끝났습니다.

전국 투표율 77.2%로 전체 유권자 42,479,710명 중 32,807,908명이 투표이 참여를 하였고, 문재인 대통령은 이중 13,423,800표를 얻어 41.1%의 득표로 선출이 되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많은 분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공약에 대해서 다시금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의 블로그에서도 이번 대선 초반에 관련 글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 상당한 유입이 이루어 졌습니다.

대선공약 전체내용은 따로 첨부해 두니 참고해 주세요.

문재인 대통령 대선공약.pdf

이번 19대 대통령 선거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이라는 엄청난 사건으로 인해 많은 혼란과 변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이전 세월동안 많은 사람들이 국정운영에 회의감을 많이 느끼고 있던터라 이번 대선에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이전 4월 23일 제가 대통령 후보들의 티비광고와 대선공약 정리를 글로 올린 적이 있습니다.

19대 대통령 선거! 정당별 후보들 티비광고 및 주요 공약 정리


글을 올릴 당시에는 블로그 유입량에 변동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5월 첫주, 징검다리 연휴동안 티비 여러군데에서 토론회를 주최하면서 많은 유권자들의 관심이 급증 하면서 블로그 유입량이 늘어난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블로그 유입 키워드 상위순위 전부다 공약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연휴가 시작된 5월 시작부터 블로그 방문객이 2~300명이 늘다가 연휴 주말이 다가오는 5월 5일 이후엔 1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있었습니다.

특히 어제 투표날은, 방문객 유입량이 2000명을 넘었는데, 이는 대통령 투표에 앞서 한번더 후보들의 공약을 확인하고 신중하게 선택을 하기위한 고민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대한민국의 국민들의 최대 관심사였던 대통령 선거가 끝남과 동시에 이제 국민들은 일상으로 돌아가고, 블로그 유입 검색어도 확인해 보면 대통령선거와 관련된 유입이 급감한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이번 19대 대통령이된 문재인 대통령은 시작과 동시에 많은 경제,안보등 다양한 국가문제 해결을 해야하는 난관에 봉착해 있습니다. 많은 국민들의 염원이 닿아서 아무쪼록 통합이 된 대한민국을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