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핸드폰 용량 늘리기 대박 꿀팁! 완전 쉬운 방법!

x홍쓰x 2017. 6. 19. 23:21
반응형

요즘 핸드폰을 쓰는 사람들이면 대부분 스마트폰을 쓰는 것 같습니다. 불과 10여년전만 하더라도 이런 핸드폰은 상상속에서나 존재했던 것으로 느껴졌는데.. 정말 기술발전은 대단한거 같습니다.

그와 동시에 스마트폰으로 점점 엄청난 일들을 할 수 있다보니, 이젠 왠만한 스마트폰 용량으로는 그 많은 일들을 처리하기가 어려워 진거 같습니다.

예전엔 8기가, 16기가도 충분하지 않을까 했지만, 실제 32기가, 64기가 핸드폰을 쓰는데도 용량이 부족하다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저도 오랫동안 쓰던 핸드폰이 액정이 깨져버리는 바람에 올초에 새로 핸드폰을 구입 하였습니다. 갤럭시S7 32기가를 샀는데..이제 겨우 6개월 정도 사용하였지만 벌써 용량이 생각보다 많이 남지 않은 것에 놀랐습니다.

그렇다고 사진과 동영상을 지워봤지만 생각보다 용량이 많이 안늘어 나는 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어제! 처제가 쉬우면서도 강력하게! 핸드폰 용량을 늘리는 방법을 가르쳐 줬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사용 유저라서 대부분 애용하고 있을 카카오톡 CACHE 삭제 방법 입니다.!! 카카오톡을 통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진과 동영상등등 다양한 파일들을 전송하면 보내고,받기를 하는데 이러한 정보들이 그대로 핸드폰에 저장이 되면서 나도 모르게 엄청난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겁니다.

위에 보면 현재 내장 메모리에 '22기가'정도 용량이 있는 것을 볼수 있는데...이건 제가 삭제하다가 갑자기 포스팅이 생각나서...급 멈추고 찍은거라 '22기가'정도이고...실제로는 '25기가'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간편하고 쉬우면서 강력하게!!! 핸드폰 용량 늘리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핸드폰에서 '내파일' 폴더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내파일 - 내장메모리(디바이스 저장공간) - Android - data - com.kakao.talk'

'cache'  / 'contents'

위의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다 삭제 하시면 됩니다.! 어때요~ 간편하죠~?!

위의 방법만으로 저도 불과 6개월된 핸드폰인데도 3기가의 엄청난 용량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2년 넘게 쓴 와이프의 핸드폰은 거의 10기가 용량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괜히 용량 늘린다고 아까운 사진이나 동영상을 지울 필요가 없는 것이죠.

다른분들 설명을 보면 'contents' 만 지우시라는 분도 계시지만...'cache'도 지워도 전혀 카카오톡 다시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대부분 카카오톡을 통해서 주고받는 파일들은 필요하면 다 저장을 해놓다 보니..단순 흔적으로 남은 파일들은 필요가 없겠지요~~

맘편히 쓰려면 외장메모리를 사서 쓰는게 제일 편한 방법이겠지만...ㅎㅎ 위의설명과 같이 간단하게 가장많이 쓰는 카카오톡 흔적파일들만 지워도 충분히 쓸만한 용량을 다시 늘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