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먹는이야기

[청주 맛집] 횟집 물회맛집 두툼! 두껍고 쫄깃한 식감을 원한다면 추천해요~!

x홍쓰x 2018. 6. 24. 21:02
반응형

모처럼 아내와 함께 회가 먹고 싶어서 어디로 갈까 고민을 하다가...집근처 일식집을 가려니 저녁이다 보니 제일싼 광어도 小자가 7~8만원을 합니다. 스끼다시(밑반찬)들이 많이 나와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와이프와 저는 그렇게까지 스끼다시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다른데 없나 찾아보다가 두툼을 가게 되었습니다.

이집은 나름 입소문이 많이나서 그런지 항상 예약을 하고 가지 않으면 자리가 잘 나마있지 않은 곳으로 저희도 바로 예약을 해두고 갔습니다.

두툼은 숙성회 전문집으로 이곳은 다른 횟집과 다르게 숙성회를 꽤 두껍게 썰어서 나옵니다. 위의 첫사진이 두툼 小자를 시킨겁니다. 둘이서 먹기에 적당한 양입니다.

 

 

여기는 밑반찬도 적당히 먹을정도만 나옵니다. 개인적으론 너무 많은 스끼다시가 나오는 집보다는 이렇게 먹을것만 몇가지 나오는게 좋습니다.

소라절임(?), 절임배추, 밤셀러드, 양파셀러드, 야채셀러드, 명태무침, 꽁치구이, 미역국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회를 초밥으로 먹으라고 위와 같이 초밥용 밥을 싸주는데, 개인적으론 회도 두꺼운데 초밥용 밥도 두꺼워서 초밥으로 먹기엔 다소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저희는 그리고 물회도 시켜 먹었습니다.

이집 물회는 회무침과 육수,사리를 따로주는데 우선 회무침으로 비벼서 먹고, 나중에 육수와 사리를 넣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회무침의 양념이 강하지 않아서 그냥 저렇게만 먹어도 맛이 좋았습니다. 육수는 생각보다 많이 새콤한 편이라서 강한 신맛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물을 좀 타던가, 아님 얼음을 얻을 수 있으면 얼음을 좀더 넣어서 드시면 좋을 듯합니다.

가격대는 생각보다 싸지는 않습니다. 저희가 곱돌회中 으로 표시된 것을 먹었는데, 42,000원 이니...하루 곱돌회는 '하루더' 숙성 시킨거라 5,000원씩 더비쌉니다.

개인적으론 별 차이를 못느끼는 부분이네요..;;

두툼 복대점 위치와 추가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마지막 마무으리~

집에 올때는 전복구이를 포장해 와봤습니다. 중,소 크기의 전복 9마리가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집에와서 바로먹지 않아서 그런진 몰라도..생각보단 별로네요..ㅎㅎ

그래도 과하게 버터를 바르고 바싹 구운 것은 아니라서 가게에서 바로 시켜서 드신다면 맛나게 먹을 수 있을듯합니다. 가격은 역시..싼건 아닌듯합니다..ㅎ

 

< 홍쓰 지극히 개인적 평가 : 5점만점 >
홍쓰 맛평가 : ●●●
홍쓰 가게평가 : ●●● (깔끔함, but 예약이 필요하고, 생각보다 좀 시끄러움)
홍쓰 가격평가 : ●● (횟집은 어쩔수 없는건지...)

이글은 후원받지 않고 직접 제돈주고 사먹은 리얼 후기입니다. 항상 맛은 개인의 취향이 존재하니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