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19대 대통령 선거~! 선거일에 못하면 5월4일~5일 사전 투표로 꼭! 참여하세요~

x홍쓰x 2017. 4. 29. 19:24
반응형

그 어느때보다 나라의 분위기가 혼란하다보니 이번 19대 대선선거는 얼마 남지 않은 현재 굉장한 관심을 집중 시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상초유의 대통령 탄핵이라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나라의 최고권력자 자리가 공석으로 남으면서 나라운영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서 더 그런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번 블로그 포스팅때 유력 대통령후보 5명에 대한 티비 선거광고와 공약내용에 대해서 알아 봤었는대요.

어제 집에 선거 관련 투표안내문이 배송되어 왔는데, 우편 뒷편에 사전투표관련 내용이 있길래 포스팅 해봅니다.

이번 19대 대통령 선거일인 2017년 5월 9일에 선거에 참여를 할 수 없을경우는, 5월 4일,5일 이틀간 매일 오전 6시 ~ 오후 6시 사이에 전국 읍,면,동에 설치된 3500여개 사전투표소에서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관내/관외선거인 들은 위의 그림대로 다 신분증을 지참하여 참여하시면 됩니다.

보다 추가적인 내용을 원하시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자세히 알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이번 대선 내용 뿐만 아니라 선거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한번에 알 수가 있습니다.

이번 19대 선거는 그 어느때보다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 아마 역대 투표율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투표 권리가 있으신 분들은 꼭 투표에 참여하셔서 소중한 분인의 의사를 표현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신분증으로 인정되는 것들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자격증, 장애인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학생증 등 사진이 붙은 신분증

라고 표시되어 있으니 꼭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