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경고장과 무효클릭방지 설정하기

x홍쓰x 2009. 7. 7. 10:45
반응형



오늘 아침, 상쾌한 마음으로 일어나 메일확인을 하는 순간 오랜만에 손발에 쥐가 나는 긴장되는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님


귀하의 Google 광고에서 무효클릭이 발생하여 애드워즈 광고주에게 재정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사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광고주의 비용이나 웹게시자의 수입을 인위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모든 활동은 엄격하게 금지됩니다.

감지된 활동에 관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를 원하시는 점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Google은 독자적인 감지 시스템을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이 있을 수 있는 웹페이지 또는 사용자를 비롯하여 계정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웹게시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참조 자료들을 검토하여 무효클릭 행위와 계정 상태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기타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것을 권해 드립니다.

http://www.google.com/adsense/policies
http://www.google.com/adsense/terms
http://www.google.com/adsense/support/bin/topic.py?topic=8426

발견된 무효행위에 대해 광고주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기 위하여 무효클릭이 발생한 기간 동안 발생한 귀하의 계정 수입이 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광고를 직접 클릭하는 행위는 이익을 얻기 위한 것이든 사이트에서 누가 광고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이든 간에 이유를 막론하고 당사 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엄격히 금지됩니다. 대신 애드센스 미리보기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도구를 사용하면 무효클릭을 발생시키지 않고도 광고의 도착 페이지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Google 도움말 센터 페이지에서 확인하십시오. https://www.google.com/support/adsense/bin/topic.py?topic=160

마지막으로, 귀하의 Google 광고에서 무효클릭이 계속 발견될 경우 광고주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귀하의 계정에 대해 추가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


아하하...이게 먼가요. 이른 아침 기분좋은 시작을 하려고 했건만, 무효클릭이 발생하였답니다. 다행히 이게 경고 메일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 조심하면 되겠지만 좀 어이가 없습니다. 필자는 하루에 1달러를 벌까말까한 그런 초보 블로그인데, 이런 자라나는 새싹(?)에게 누가 이런 횡포를 부린단 말더입니까....

더군다나 현재 구글수표가 하나 날아오고 있는 중이라서....더 긴장이 되더군요.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무효클릭방지를 지원하는 사이트를 찾아봤습니다.

1. 제트센스

꽤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거 같습니다. 간단한 회원가입 후에 바로 코드를 생성해서 HTML 수정만 하면 가능합니다.


코드설정 내용을 보면, 광고차단방식, 차단IP설정, 차단후 대체페이지, 특정페이지 광고차단, 위험도달 클릭수, 시간/클릭수 광고차단, 광고클릭시 출력메세지, 채널 설정 이 있습니다.
여기서 필자가 생각하는 꼭 설정해야 할 것이 위험도달 클릭수시간/클릭수 광고차단 입니다. 아무래도 이 설정을 통해서 의도적인 클릭수를 막을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설정 후에 클릭 기록이 남은 것입니다. 클릭 IP와 클릭 페이지가 나오므로 확인이 편한거 같습니다. 다만, 제트센스의 기록과 실제 구글 애드센스의 클릭수는 다를 수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필자도 위에는 클릭수가 4번으로 나와있지만 실제로는 저 시간동안 1번의 클릭이 있었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프로그램들의 인식 관점차이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트센스는 처음엔 당일허용클릭수가 50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과다한 트래픽 방지를 위해서 인데, 이는 '클릭수 상향조정' 메뉴를 통해서 100회로 늘릴 수가 있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포럼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제트센스에 비해 깔끔한 페이지가 마음에 듭니다. 설정도 제트센스에 비해 단순하여 쓰기 편할거 같습니다.


애드센스포럼의 코드설정 페이지 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제트센스와 틀리게 몇시간안에 몇번의 클릭허용 을 설정 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24시간에 3번의 클릭을 허용하였는데, 자신이 생각하기에 적절하다고 생각하시는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전체클릭목록 조회 페이지 입니다. 제트센스와 다르게 여기서는 3번의 클릭이 있었다고 나옵니다.

제트센스와 애드센스포럼을 비교해 보면 직접접속한 사람이 의심이 됩니다. 클릭시간도 그렇고 필자의 블로그를 직접들어왔다는 것도 그렇고...
애드센스포럼은 IP의 정보도 제공합니다. IP를 클릭하면 상세 정보가 나옵니다. 필자가 직접접속한 IP를 추적해보니 구로동의 한 케이블방송사로 나옵니다...;; 이건 머..어찌 생각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하하..좀더 지켜보고 차단해야 겠습니다.;

무효클릭방지 설정은 하였지만....


이번 구글의 경고메일은 참 흥미로운 사건(?)입니다. 이전에 잠시 블로그 방문객실험을 할때도 오지 않았었는데, 현재는 방문객도 얼마 되지 않고 클릭수도 얼마 되지 않고 수익도 얼마 안되는데 경고메일이 왔다는게 신기합니다. 정말 누가 의도적으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괜시리 찜찜한 느낌이 듭니다.

일단 설정을 해놓기는 했지만 당분간 수시로 IP를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정말 의도적인 IP가 있으면 IP공개라도 해버려야겠습니다...
모든 블로거분들, 의도적인 IP를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