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잡다이야기

구글수표 환전 절반(?)의 성공 이야기.

x홍쓰x 2009. 6. 30. 20:11
반응형
일단 결론은, 추심전매입 실패..

저번주에 필자는 학교앞의 두군데 은행에서 추심전매입을 실패하였었습니다. 그리고 추심전매입을 할때까지 추심후지급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였었습니다.

구글수표 추심전매입 1차 도전 실패 이야기, 성공하는 그날까지~!!

그리고 저번주 금요일날 인터넷을 통해 추심전매입을 해준다고 '기업은행 인천지점'을 찾아 갔습니다.
하지만, 결론을 이야기하자면 결국 추심전매입을 못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기업은행과 거래를 트면서 추심후지급을 하고 왔습니다.

기업은행과는 거래가 없었던 필자..


일단 이 지점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 이미 몇몇분들이 환전을 해 가신듯 직원분들이 당황하지 않고 잘 해주었습니다.

필자 : 외화수표 환전하러 왔는데요..
직원 : 네~ 어서오세요~
필자 : 추심전으로 되나요?
직원 : 안되는데요~
필자 : 정말 안되나요? 인터넷을 통해서 된다길래 왔는데..
직원 : 잠시만요..
         ( 상사와 잠시 이야기 나눔 )
         저희 은행과 거래하신적 있으세요??
필자 : 아니요, 이번에 통장만들면서 거래틀려고 하는데요.
직원 : 죄송한데요, 아직 거래가 한번도 없어서 처음엔 추심전으로 해드리기를 힘들듯하네요.
필자 : 아..그럼 일단 추심으로 해주세요. 그리고 외화통장 하나 만들어주세요.


필자는 이번에 추심전매입이 실패하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은행처럼 무조건 안되는게 아니라, 구글이 부도가 날수도있는 회사가 아니라...아직 기업은행에 신용이 없어서 안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환전 수수료도 싸고, 추심전도 해주는 기업은행과 꾸준히 거래를 하기 위해서 일단은 추심후지급으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외화통장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지금당장 환전을 해서 돈을 유용하게 쓸수도 있지만, 아직 젊기도 하고, 외국에 나갈 기회가 몇몇 생길거 같기도 해서..처음부터 없었던 돈 셈치고 외화통장으로 넣기로 했습니다.

열심히 모아봅시다~!!


첫 구글수표를 받고 145.33달러라는 금액을 환전해보았습니다. 비록 그토록 원했던 추심전매입을 못해서 아마 상당한 수수료가 때이고서 통장에 들어오겠지만, 그래도 꾸준히 모으고 추심전으로 거래를 하게 되면..나중에 외화가 필요할때는 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기업은행은 수수료가 타은행들 보다 싸기때문에 괜찮은거 같습니다. 나중에 구글수표를 다시 받으면 그때는 첫거래도 했으니 추심전으로 해달라고 한번 얼굴에 철판깔고 들이대봐야 겠습니다....하하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