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2009년 1회 정기- 위험물 산업기사 필기(09.3.1) ; 시험정보와 기출문제

x홍쓰x 2009. 3. 1. 16:00
반응형
2010년 3월 4일자 추가 내용.
http://hongstory.tistory.com/457
여기에 2009년도 기출문제를 따로 올렸습니다.
자료 필요하신 분들은 받아가시고..
센스있게 댓글 하나씩만 남겨 주세요!!






오늘 2009년 1회 정기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필자가 배우는 전공과 관련된 시험이라 '위험물 산업기사'를 봤습니다. 하루에 두번 시험이 있는지 9시 시험 타임인 사람들이 있고 13시 시험 타임인 사람이 있었습니다. 13시 시험의 경우 12시 40분에 고사실이 발표가 나서 오전에 시험을 보는 사람들이 소란함때문에 시험을 망치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나와있는 위험물산업기사 자격증 취득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그리고 산업기사 자격증이므로 시험응시자격에 제한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대학생의 경우, 4년제 대학의 경우 3학년 이상(2학년 수료자)
                       2년제 대학의 경우 2학년 이상(1학년 수료자)
기능사 자격 + 업무경력 1년이상 응시가능
관련 업무경력 2년이상 응시가능
보다 자세한 산업기사 자격 요건을 알고 싶으면 뿡뿡님의 블로그를 참고!!
산업기사 자격 요건 - 뿡뿡님 블로그

그리고 혹시나  기출문제가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시험지도 반납하는지 알았는데 시험지는 가지고 가도 되더군요. 블로그에 바로 올려도 되지만 혹시나 문제가 될 경우가 있어서 댓글에 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2009년 1회 이번 위험물산업기사 시험지를 스캔해서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바로 중단하겠습니다.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내일 바로 가답안이 올라오니 합격시 바로 실기 준비를 해서 다른 유용한 정보가 있으면 올려드리겠습니다. 다들 합격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