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시즌1/홍쓰`s P2P투자이야기

[P2P투자] 투자 시작 한달만에 첫! 투자상환 성공! 30데이펀딩 상환이야기

x홍쓰x 2018. 5. 24. 21:41
반응형

한달전에 P2P투자를 시작하면서 블로그에 투자하였던 펀딩 플렛폼들을 소개하였었습니다. 처음 투자하는 영역이라 사전 조사도 거의 하지않고 막무가네로 투자를 하고 맘조리면서 기다리는 나날이었습니다. 1,2,3,4개월 각 상환을 일정으로 3군데에 투자를 해보았었는데, 오늘! 30데이펀딩에서 1개월짜리 투자가 안전적으로 잘 상환되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처음 30데이펀딩에 투자할 때만해도 이제 갓 8호 아웃소싱부분 투자처였는데, 지금 들어가니 벌써 20호가 넘는 투자처가 이루어졌습니다. 생각보다 플렛폼 운영이 많이 활발 한거 같습니다.

저는 8호 투자처에 50만원의 거금(?)을 1개월단위로 투자를 하였고, 오늘 투자수익금과 함께 세금을 떼고나니 약 1.1%의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수익 1%남짓이라 언뜻보면 겨우?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1개월만의 순수익으로 연이율로 따지면 12%가 넘는 엄청난 수익율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금 대부업으로 분류되어있는 P2P투자의 세금을 생각하게 되는데, 세전 총 수익은 9427원 이었지만, 세금이 2030원으로 수익의 세금비율만 해도 21.5%에 해당됩니다. 생각했던거보다 막상 떼이고 나서 보면 세금부분도 상당히 큰 것을 알수 있는데 그럼에도 순수익이 월 1% 수준인 것을 보면, 위험성은 매우 크지만 투자매력이 있는 것은 개인적으로 분명한것 같습니다.

오늘 상환이 이루어지면서 30데이펀딩에서 핸드폰으로 문자도 왔습니다.

신생기업으로 생각되는 30데이펀딩인데 투자가 끝나는 시점에서도 이렇게 문자 하나라도 주는게 개인적으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와 동시에 현재 투자 모집중인 24호 아웃소싱상품이 8호와 동일차주임을 알리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P2P투자의 첫 상환인 30데이펀딩에서 시작이 좋았던 만큼 한번더 믿어 보기로 하고 원금은 바로 다시 24호 아웃소싱상품에 재투자를 하였습니다.

30데이펀딩은 10만원단위로 투자가 이루어지다보니 수익이 났던 5367원은 쓸일이 없었습니다.

이번에도 1개월 투자로 이번 상환과 거의 비슷한 수익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달 후에도 안전적인 상환을 기대해 봅니다.

마지막으로...순수익이 낫던 5637원은 오늘 카카오뱅크에 자유적금을 만들어서 입금을 시켜놨습니다. 요즘 왠만한 CMA보다 오히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이 1년만기 세전 2.2%로 가장 나아보여서 1년동안 P2P투자를 통해 벌어들이는 수익은 다 모아볼 예정입니다.

 

(1000원 적금 개설기념..화이팅의 의미로..ㅎㅎ)

이제 좀더 안정적이며 본격적으로 투자를 해보기 위해서 카페가입도 하고 이런저런 정보들을 찾아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P2P투자가 굉장히 더 위험하고 어렵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계속적으로 공부를 하면서 원금을 까먹지 않고 수익이 날 수 있도록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