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시즌1/홍쓰`s 취업이야기

충북 여성취업박람회에서 일자리 구해 보세요~

x홍쓰x 2017. 6. 4. 22:52
반응형

오늘 콩딱이 50일 사진을 찍으러 오랜만에 주말 나들이를 다녀왔는데, 아파트 복도에 홍보물들이 있어서 천천히 둘러보니 취업 관련 포스터가 하나 붙어있었습니다.

(급하게 폰으로 대충 찍었던 삐뚤빼뚤....;;)

한가지 의문점은 위의 포스터만 보시면 '충북지방중소기업청'에서 6월 8~9일에 걸쳐서 취업/창업 박람회를 하는거 처럼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중소기업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무런 정보가 없습니다. 장소가 중소기업청인데도 아무것도 없는게 이상했습니다.

그러다가 포스터 제일 밑의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가 눈에 띄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여기서 주최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 왜 포스터를 저리 만든건지....남자는 지원 안되는거 같은데...)

홈페이지를 통해서 막상 보니 5월 중순부터 시작하여 한달간 충분 전역을 돌면서 여성취업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남은 곳은 오창 과 증평인데, 제가 청주에 살고 있다보니 오창에서 열리는 취업박람회 소식이 같이 전달된 것으로 보입니다.

취지와 운영 방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기업에게는 채용편의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면접의 기회를 부여하는 여성취업박람회 행사입니다. 충북새일센터 취업박람회를 포함한 지역 7개 취업지원센터의 취·창업박람회는 일반취업 뿐만 아니라 창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컨설팅 부스가 운영됩니다.

참여부스 : 창업 컨설팅(창업 아이템진단 및 사업화 발굴, 창업자금지원제도, SNS마케팅)
참여상품 : 드레스북(여성발명품), 애견용품, 티․향기마스터 판매, 네일아트, 공예품(리본, 비누,양말,캔들 등), 천연염색, 정리수납, 마을
           기업제품, 와인, 와인 관련 먹거리 등
           ※ 지역에 따라 참여 상품 다를 수 있음

솔직히 저는 '충북여성새로일자기지원본부' 란 곳을 처음 알았는데 홈페이지를 보니 충북지역 여성들의 취업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곳이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의 모든 메뉴들이 여성 일자리 관련된 내용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메뉴를 둘러보다가 괜찮다~싶은 것이 있다면 바로 '직업교육'란 입니다.

"단기취업교육은" 집단 상담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직업훈련교육"은 충북 전역 지역별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상반기 교육 일정을 잡혀있는데, 하반기에 다시한번 잡히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무료 e-러닝 교육" 은 위민넷이라고 여성가족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홍보 포스터는 조금 와전되어 오해를 불러 일으킬수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많은 경력단절 여상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요즘 너나 할거없이 다들 취업이 어렵고 먹고 살기 힘들다지만, 이렇게 한번이라도 더 기회가 있을때 직접 찾아가 본인의 능력을 보여주면 충분히 성공할거라 믿습니다.

충북지역 여성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