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신문의 온라인화~! 파오인

x홍쓰x 2009. 12. 6. 16:29
반응형

위드블로그에서 모집하는 파오인 3차 프리미어에 드디어 당첨이 되었습니다. 파오인 프리미어는 이번에 마지막으로 3번다 신청을 하여 마지막에 결국 당첨이 되었습니다..하하하..

파오인은 신문매체를 온라인상으로 옮긴 것이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프리미어에 당첨이 되어서 파오인에 바로 가입을 해보니 200파오란 코인이 주어졌습니다. 이 파오라는 코인은 우리가 신문을 사볼때 처럼 구독료를 내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취업준비생이다 보니 자의든 타의든 간에 신문을 통해서 정보를 많이 얻는 편인데, 학교에서도 신문을 볼 수 있지만 수량의 한계때문에 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번 기회에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구할수 있게되어 좋은거 같습니다.


신문은 생각보다 다양한 편입니다.
일간지
 국민일보, 동아일보, 문화일보, 세계일보, 아시아투데이, 한국일보
경제지
 매일경제, 머니투데이, 서울경제, 아시아경제, 이코노믹리뷰, 파이낸셜뉴스,
 한국경제, 이코노미세계
스포츠지
 스포츠월드, 스포츠조선, 스포츠한국
전문지
 전자신문
지역신문으로는
 경인일보, 충청투데이, 경남도민일보, 부산일보, 소년한국일보


일간지의 경우에는 개인 취향에 따라서 자신이 보는 신문이 없을 수도 있지만(예로 조선일보나 중앙일보등등..) 저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경제지에 관심이 많이 가다보니, 제가 보고자 하는 신문들은 다 있는거 같습니다.


일단 위의 캡쳐 사진은 제가 '재태크 - 취업/창업' 부분에 들어가서 나온 기사를 파오인뷰어로 본 모습입니다. 이 경우는 별도의 파오를 지불하지 않더라도 기사전문을 볼 수가 있습니다. 파오인뷰어를 통해 기사를 보고 필요한 기사인 경우에는 저장도 할 수 있고, 인쇄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확인해 본 결과 저장과 인쇄시에는 최종적으로 3개의 파오가 필요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뷰어 우측상단에 보면 파오인지수라고 신문기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신문 전체를 보고자 할때는 위와 같이 결제를 먼저 해야 하는데, 구독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일 구독료 : 파오 6개
1개월 구독료 : 파오 150개
6개월 구독료 : 파오 600개
1년 구독료 : 파오 1800개

제가 최근에 신문을 구독하는게 없어서 신문구독료를 잘 모르지만, 하나의 신문만을 보고자 할 때는 좀 비싼거 같습니다. 파오1개당 100원이니, 1개월 구독료가 15,000원인 셈이지요. 하지만, 일간지 하나, 경제지 하나, 스포츠신문 하나만 해도...머 비교할 필요는 굳이 없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워낙 블로그가 활성화 되어있다보니, 자주묻는질문 중에 기사 퍼가기에 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대답인 즉슨, 언제든지 자유로이 포스팅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다만, 임의로 화면을 복제하거나, 복사 또는 재가공하거나, 임의로 배포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도 뉴스뱅크이미지 처럼 언제든지 자유로이 무료로 기사를 가져갈 수 있어서 참 좋은거 같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자료의 경우에는 언제든지 모아둘 수 있으니 말입니다.

일단 지금은 가입후 훑어보기만 하고 글을 올립니다. 다음에는 파오인을 열심히 써본 후에 보다 리얼하게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