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시즌1/홍쓰`s E.T.C

[스페셜]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 탄생!

x홍쓰x 2009. 7. 26.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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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페리얼이 출시 15주년을 맞았다고 합니다. 저는 술이 약하고 아직 학생인 관계로 양주를 접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가난한 학생인 셈이지요..아마 1년에 한번도 먹기 힘든게 양주인거 같습니다.
음...삼천포로 빠지는 이야기는 그만두고...이번에 임페리얼이 출시 15주년을 기념하여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만화가 이현세씨가 직접 디자인을 하여 그 가치를 더하는거 같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만화가 이현세 교수는 그 동안 자신의 작품 속에서
역경을 딛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들을 선보여
왔습니다. 이현세 교수가 표현하는 캐릭터만큼이나 본인 자신도
지칠 줄 모르는 도전정신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만화가가
되었습니다. 이는 1994년 출시 이후 꾸준히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임페리얼의 개척정신과 매우 닮아 있습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의
디자인을 이현세 교수가 맡은 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이며,
그래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의 디자인을 의뢰
받은 이현세 교수는 많은 고민 끝에 '임페리얼' 이라는 브랜드명에서 실마리를
찾았고, 줄곧 리더의 자리를 지켜온 임페리얼의 위상처럼 '위스키의 황제'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동서양에서 황제를 의미하는 여러가지
상징물 중에 임페리얼
의 도전적이고 개척적인, 그리고 카리스마 있는 캐릭터와
부합하는 용(龍) 을 모티브로 잡고, 이를 임페리얼 출시 15주년을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에 선사하게 된 것입니다.
이현세 씨가 임페리얼의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디자인한 “용(龍)” 문양은 당장이라도
꿈틀거리며 불을 내뿜을 것 같은 모습이며, 3중 위조방지 기능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를
장착하여,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출시 이후, 15년 동안 No.1 브랜드로서의 위상과 임페리얼이 추구하는 카리스마,
역동성 등의 핵심가치를 표현한 것입니다.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은 대한민국 위스키 역사의 시작이자, 그 중심에 당당히
서 있는 임페리얼의 현재의 모습이자 항상 변화를 추구하는 임페리얼 핵심가치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 고객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합니다.
지난 15년간 끊임없는 개척 정신을 실천해 온 임페리얼은 대한민국 대중예술의 거장 만화가 이현세씨
와 함께 위스키 애호가에게 더욱 특별한 가치를 선사합니다. 15년 이상 숙성된 스코틀랜드 최고의 원액
으로 블렌딩 된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최고의 부드러움을 경험 하십시오.

저같은 경우에는 임페리얼을 그냥 양주라고 부르고 마시지만, 그래도 애호가분들은 위스키라고 부르는거 같습니다.
유럽대륙과 달리 포도가 나지 않던 스코틀랜드에는
넓은 평야지대에 보리가 많이 자랐습니다.
12세기경 십자군전쟁에 참전했던 카톨릭 수사들에 의해
아랍의 증류기술이 유럽에 도입되면서, 스코틀랜드 보리를
증류하여 술을 만드는데 성공하게 되어 성공한 알코올을
" 생명의 물"이라는 "우스케바(usquebaugh)" 라고 부르
면서 마셨는데, 이것이 지금의 위스키가 되었다고 합니다.
위스키는'곡류를 대맥맥아로서 당화하여 발효시켜서
당(糖)을 알코올로 바꾼 다음 증류해서 오크 통에서 숙성시킨 것을 풍미의 기본으로 삼는 술'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스키는 보통 옥수수, 대맥, 밀, 밀보리 등 곡류의 전분을
당화시켜 만든 매쉬(Mash: 엿기름)를 발효 양조한 다음,
이것을 단식증류와 연속증류 두 가지 방법으로 증류하여
알코올을 만들어내고 이 알코올을 참나무와 같은 양질의
목재통에 수 년동안 저장하여 숙성시킨 다음 브렌딩
(Blending)하여 만들어지며, 증류기에서 나온 술은
160 ~ 190 Proof의 높은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지만 저장기간이 끝난 후 병입시는 80 ~ 100
Proof(40 ~ 50%)의 알코올 도수로 넣어지게 됩니다. 위스키는 통산 산지에 위스키는 제조법에
따라서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몰트 위스키 (malt whisky) , 그레인위스키 (grain whisky),
블랜디드위스키 (blended whisky) 로 나뉩니다.
몰트위스키(malt whisky)
- 위스키를 숙성하여 보편화되면서 만들어진 위스키로생산량이 적어 비싼 값에 판매됩니다.

그레인위스키(grain whisky)
- 몰트위스키의 수요가 급증하여 새로운 제조기술이 개발되면서 소량의 맥아를 이용하고,
   다른 곡물을 발효시켜 대량생산을 가능하게 는 연속식 증류기를 개발하여 만들어진
   위스키를 말한다. 생산량이많아 가격은 저렴해졌지만 몰트위스키 보다 맛이 떨어집니다.

블랜디드위스키(blended whisky)
- 몰트위스키와 그래인위스키를 단점과장점을 보완하기 위해 섞어서 판매하는 위스키를
   말한다. 현재 판매되는 위스키는 대부분이 블랜드 위스키입니다.
전에도 한번 임페리얼에 대한 글을 쓴적이 있지만, 임페리얼은 세계최초 3중 위조방지캡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를 이용하여 정품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즘 워낙 양주의 위조가 판치다 보니 이런 부분도 민감할 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가 가진 3중 위조방지 기능이란 3가지 감각
 ▶ 듣고(캡을 개봉하는 순간 ‘드르륵’ 소리가 들린다)
 ▶ 느끼고(소리와 함께 손 끝의 강력한 진동을 느낀다)
 ▶ 보는(개봉 전 IMPERIAL 로고가 개봉 후 正品 마크로
    바뀌면서 직접 눈으로 확인) 기능을 이용한 혁신적인 첨단 위조방지 시스템이다.

http://www.imperialfollowme.com/

지난 15년간 끊임없는 개척 정신을 실천해 온 임페리얼과 대한민국 대중예술의 거장 만화가 이현세씨의 색다른 만남....한번 기대를 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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