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맛집,남이면] 근처 지나가면 무적권! 최피디 해물칼국수 집으로! (ft.내돈내산 후기)
길었던 추석연휴가 끝나고 일상의 시작날 이지만, 저는 회사가 오늘까지 쉬는 관계로..ㅎㅎ 애들만 어린이집을 보내고!! 정말 백만년만에 와이프와 데이트를 즐겼습니다.
조조영화를 즐기고 나서, 와이프랑 좋은 카페를 검색해서 놀러가보려고 하던도중에, '트리브링'카페를 찾아서 그 주변에 맛집을 찾아보려고 하니!! 딱! 최피디 해물칼국수 하나가 있었습니다.
여기는 워낙 청주에서 유명한 칼국수 집이다보니 벌써 여러 체인점들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집근체 있으면 행운! 요즘엔 배달의민족으로도 배달이 가능하네요..ㅎ
맛집이면 항상 그렇듯! 메뉴는 간단하고 맑은/매운 해물칼국수가 메인이고..그외에는 해물파전도 인기가 좋았습니다.
애들을 위해서 돈까스와 만두, 새우튀김도 있습니다.
최피디 해물칼국수는 워낙 해산물들이 싱싱한게 준비되다 보니 맛도 좋고 국물도 매우 개운해서 좋습니다.
맛있게 먹는 법도 나와 있는데, 싱싱한 해산물을 사용하다보니 낙지와 오징어는 국물에 데쳐서 익기만 하면 바로 먼저 먹고난 후에 나머지 조개들을 먹으면 됩니다.
여기는 또 좋은 것이 해산물들로 국물을 충분히 우리면서 다 먹은 후에 칼국수를 넣어서 다시 끓여 먹는 방식입니다.
2인분임에도 냄비 가득 해산물이 들어 있어서..ㅎㅎ 해산물 다먹고 칼국수만 먹어도 엄청 배가 부릅니다.
배도 고프고 맛있어서 막 먹다보니 칼국수 끓여먹은 사진을 안찍었네요..ㅠㅠ
칼국수 집중을 위해서 밑반찬도 따로 없고 이렇게 셀프코너에서 김치와 단무지, 그리고 해산물을 찍어먹을 소스들만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용 포크와 물티슈도 여기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주차장도 가게 앞쪽과 맞은편에 주차공간이 있어서 생각보다는 넓은 편입니다. 그래도 손님들이 워낙많다보니 빈곳 찾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남이면 쪽에 생각보다 식당들이 많지는 않아서 맛있는걸 찾긴 쉽지 않지만, 이렇게 뙇!! 고민없이 갈 수 있는곳이 있으니 갈 일 있으면 강추 드립니다.
홍쓰의 내돈내산 매우 주관적 평가!
맛 : ●●●●○ (그래도 볶음밥 없는게 아쉽?!!ㅋ)
가격 : ●●●●○ (인당 1.2만에 싱싱한 해산물!)
위치 : ●●●● (체인점도 있지만 본점은 좀 외곽..)
주차 : ●●●● (맞은편 주차장도 있어서 넉넉한편)
많은 맛집들 계속 서로 추천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