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육아이야기

아이들과 꼭 한번 가볼만한 충북안전체험관 다녀온 후기~

x홍쓰x 2022. 3. 14. 12:58
반응형

몇주전 주말, 와이프가 아이들 안전체험을 다녀오자고 해서 따라 다녀와봤습니다. 청주에 안전체험을 할만한 곳이 있나 궁금했는데 청주에서 좀 외곽에 쌩뚱맞은 위치에 충북안전체험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가니 아주 놀라운 곳이었습니다.!

충북안전체험관은 2021년에 건립된 정말 생긴지 얼마안된 곳이었습니다. 교육들도 실제 소방관 분들이 직접 진행을 하고 계시고, 원활한 교육을 위해 교육이 시작되면 부모들은 대기실에서 기다리고 아이들만 체험을 다녀오는 방식 입니다.
교육들도 다양하게 있고, 시간도 꽤 많이 나눠져 있습니다. 예약제로 운영이 되고 예약된 인원들만 교육에 참여를 하다보니 진행도 매끄럽게 이루어 지는거 같습니다.

충북안전체험관은 어느정도 아이들이 교육에 대한 내용을 인지하고 따라할 수 있어야해서 최소 5세이상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 아이들도 어린이안전체험에 신청을 해서 다녀 왔는데, 둘째가 자기도 하고싶다고 찡찡거리니 소방관분이 데리고 들어가주셨었습니다..ㅠㅠ (매우감사..)
하지만, 좀 있다가 불이나서 불끄는 교육이 있었나 본데...조카 아이(5살)가 무섭다고 울면서 나오더니, 좀 있다가 저희 아이(4살)도 무섭다고 울면서 나왔네요..ㅎㅎ 자주 접하지 않은 환경이라 그런가 좀 놀랜감이 있어서 그랬던거 같습니다. 그래도 소방관 분들이 친절하게 아이들을 데리고 나와주시네요.. 애들이 진정이 되어서 다시 들어가고싶어하니 또 데리고 들어가 주셨습니다.

아이들이 안전체험에 가 있는 동안에 저는 시설을 한바퀴 돌아보았습니다. 확실히 생긴지 얼마 안된 곳이라서 시설도 깨끗하고 생각보다 소방관분들이 엄청 많이 계셔서 깜짝 놀랐었네요.

1층엔 오리엔테이션홀, 어린이안전체험장, 지진안전체험장, 생활안전체험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야외에는 쉴 수 있는 벤치들과, 트릭아트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애들이 교육을 받고 있어서 시설안으로 들어가서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잘되어 있는거 같았습니다..ㅎㅎ

2층은 화재탈출체험장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여기는 1층과 연결이 되어 있었는데, 보니 안전벨트를 매고 아이들이 직접 활강? ㅎㅎ 내려오는 체험까지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정말 퀄리티 있는 체험이 아닐 수 없습니다...


쉽게 경험하기 어렵고 체계적으로 배우기도 어려운 안전 교육을 전문적인 소방관분들에게 직접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곳! 청주에서 아이들과 꼭 한번은 가서 체험해볼만한 곳인 충북안전체험관! 저는 적극 추천해봅니다. 다음엔 다른 체험들도 예약을 해서 아이들과 가봐야 겠습니다. 안전체험들은 정말 여러번 경험해서 몸에 베어야 아이들도 더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으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