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라식 부작용 이야기

안경을 벗자! 스마일라식 하려고 눈검사 받고 수술날짜 잡았어요! (ft.청주 서울다봄안과)

x홍쓰x 2021. 11. 18. 22:35
반응형


어렴풋히 초등학교 고학년때부터 안경을 낀거 같은데...어느덧 20년도 더 넘게 안경을 쓰고 있네요. 원래는 안경이 딱히 불편하다는 생각은 많이 없었는데..이젠 애들을 키우다보니 안경이 불편해지는게 한두가지가 아니게 되었네요.

그래서 이제는 안되겠다..싶어서 눈수술을 알아 보았습니다. 알아보니 요즘엔 스마일라식 수술이 가장 최신 기술인거 같아 찾아보니 집근처에 있어서 바로 예약을 해봤습니다.
그래도 눈 수술이라서 유명한 서울의 안과를 찾아 가 볼까도 했지만, 눈 수술후 수시로 병원 방문이 필요할수 있으니 접근성! 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서 집근처 병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때마침 회사 제휴 할인도 있다고 해서...ㅎㅎ

청주 서울다봄안과로 가서 저는 검사를 받았습니다.
스마일라식 하려고 왔다고 하니 1/2차에 나눠서 눈검사를 먼저 하네요.



1차 검사
망막모양검사, 시신경 검사, 각막두께 검사, 안압검사, 시력검사


대충 이렇게 한거 같네요....1차 검사를 통해서 우선 스마일라식 가능 수준의 눈상태 인지를 검사합니다. 저는 안경도수와 시력검사간에 차이가 좀 있었는데, 이젠 시력이 계속 나빠질 시기는 아닐거라고 해서 그냥 바로 수술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2차 검사때는 동공 풀리는 안약을 넣고 진행을 하였는데, 이게 시간이 지나니 눈이 초점이 안맞게 되어서 사물이 많이 번져보이게 됩니다. 문제는 이게 거의 하루동안 지속되다보니 저는 하루 지난 일요일에도 하루종일 초점 안맞아서 생활하기 힘들었네요..ㅎㅎ

2차때는 뭔가 다양한 검사들을 더 많이 했습니다..주말오후라 딱히 대기자들이 없어서 쑥쑥 지나가다보니 무슨 검사인지도 제대로 안물어봤네요..ㅎㅎ


2차 검사 항목 결과를 가지고 수술해주실 원장님과 면담하면 모든게 끝이 납니다. 바로 수술 날짜 받고 집으로!!
저는 12/17일에 수술을 받기로 했습니다..ㅎㅎ

먼가 몸에 수술을 하는건 처음인데..서울다봄안과에 예약하고 검사를 받으면서 보니, 정말 친절하더라고요. 저에게 설명해주신 간호사분도 하나하나 천천히 설명도 잘해 주시고, 물어보는거에 대해서도 잘 대답해 주시고~ 정말 편하게 검사 받고 왔네요.

연말인데..수술하고선 최소 한달간 금주란게...제일 맘에 걸렸지만...ㅋㅋ저는 새세상을 보는게 더욱 간절했습니다..ㅎㅎ
다음에 수술 끝나면 또 후기 남기겠습니다!
참..수술비는..회사제휴로 할인받은거라..일단 비밀..ㅋ혹시 궁금하신분은 비밀댓글 주시면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