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유튜브이야기

핸드폰으로 유튜브(youtube) 썸네일 1분안에 넣는방법! 수정도 가능!

x홍쓰x 2021. 10. 5. 22:07
반응형

이전에 핸드폰 어플로 간단하게 썸네일을 만드는 법에 대해서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https://hongstory.tistory.com/m/630

핸드폰으로 유튜브 썸네일 5분안에 만드는 꿀팁! (Feat.멸치 어플 활용하기)

어느덧 아이 둘 아빠가 되고서 애들도 올해 5살,3살이 되다보니...지금까지 애들 사진과 영상 모은게...뱃속에서부터 대략 6년치가 됩니다. 갯수로 따지니 만장이 넘네요ㅎㅎ 어마어마한 자료들

hongstory.tistory.com

그런데 오늘 우연히 블로그 유입 키워드 중에 '썸네일 넣는방법' 으로 방문하신 분을 보게 되었는데, 저의 글을 보니 핸드폰으로 썸네일 넣는 법에 대해서는 설명이 빠져 있었네요..;

미리 만들어둔 썸네일을 핸드폰을 통해서 유튜브 썸네일 수정을 원하시면 일단 유튜브 스튜디오 어플 설치가 필요합니다.
아마 유튜브 하시는분들이라면 다 설치되어 있으실거 같네요. 유튜브 스튜디오 어플에서는 유튜브 계정에 올려진 각각의 동영상에 대한 분석정보가 제공되기때문에 필수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제가 붙여두는 캡쳐화면을 따라 하시면 금방! 썸네일 수정을 하실수 있습니다.

1. 유튜브 스튜디오에 들어가신후에 썸네일 수정하고자하는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2. 우측상단의 연필모양!  수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기본정보의 좌측상단에 다시 연필모양의 수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4. 마지막으로! '맞춤썸네일'에서 바꾸고자 하시는 사진으로 선택하든지, 다른 여러개의 유튜브 자체적으로 추천하는 사진을 선택 하면 끝!!!



한번만 해보면 금방 누구나 할수 있습니다!
제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제 유튜브도 방문하셔서 구독신청해주시면 저도 바로 방문 가겠습니다!ㅎㅎ


https://youtube.com/channel/UCCmq6vp9uYw3-U0LS41lx0w

신나는 민찬&서연 흥남매TV

항상 신나는 민찬이와 서연이 남매의 일상 이야기~♥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