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유튜브이야기

핸드폰으로 유튜브 썸네일 5분안에 만드는 꿀팁! (Feat.멸치 어플 활용하기)

x홍쓰x 2021. 5. 29. 00:07
반응형

어느덧 아이 둘 아빠가 되고서 애들도 올해 5살,3살이 되다보니...지금까지 애들 사진과 영상 모은게...뱃속에서부터 대략 6년치가 됩니다.
갯수로 따지니 만장이 넘네요ㅎㅎ


어마어마한 자료들을 외장하드에 보관하고 있었는데..막상 생각해보면 따로 생각해서 꺼내보지 않는이상 보지를 않게 되는거 같습니다.

추억이란게 문득 생각날때마다 볼수 있어야 추억이지..어디 구석에 넣어두기만 하면 추억이 되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그래서 늦게나마 애들 영상들을 유튜브에 올려보고자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편집없이 그냥 영상을 다 올려볼까도 생각했었는데 이왕 유튜브 시작해서 애들 영상 올리는거..혹시나 채널 들어와서 구경이라도 하는분 있을까봐..그냥을 못올리겠네요.ㅎㅎ


그런데 이게 또...안하던걸 새로 하려니 어찌나 복잡해 보이던지...블로그 글들을 찾아볼래도 광고글이 너무 많고, 도서관에서 책을 찾아보자니 집앞 도서관이 작아서 2017년 쯤 책들이 대부분이랑 지금이랑은 안맞는게 많네요.
그리고  애들 재운 이후 밤 늦게나 컴터를 할수 있는데..그 시간마다 블로그하기엔 와이프가 심심할듯해서..실제 컴퓨터를 만질 시간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회사 출퇴근 버스를 타고 다니는데 핸드폰으로 유튜브 영상편집을 하는 것 입니다.


요즘 어플들이 워낙 잘나와 있다보니 조금만 검색해도 유튜브 영상 제작용 어플이 엄청 많은 것을 알수 있습니다.  관련 검색어넣고 나오는 어플들을 무작위로 다운 받아서 한번씩 활용해봤는데...그와중에 찾은게 몇개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유튜브 썸네일 제작에 용이한 어플입니다. 이름하여 멸치!!​
유튜브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상 첫화면을 만드는 것입니다 .​
캡쳐이미지와 같이 멸치는 썸네일 뿐 아니라 다양한 유튜브에서 필요한 짤방등의 제작을 지원해줍니다.

멸치 활용이 편한 것은, 기본적인 틀이 다 정해져 있어서 사진과 코멘트만 수정해주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계속 어플이 업데이트되면서 지금은 유튜브뿐 아니라 틱톡, 인스타용 영상까지 간단하게 쓸수있는 영상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기본틀 영상을 제공하고 있어서 왠만해선  따로 제작 안밑겨도 진짜 혼자 편집 가능한 수준입니다.

(자세히 안보다 블로그글 적을겸 어플보니 멸치로도 영상 편집도 가능하네요...다음에 한번 해봐야지...)

아래 저의 유튜브채널과 멸치로 만든 썸네일 몇개 올려봅니다...​
시간 되시면...유튜브 채널 한번 보시고..좋아요, 구독도 한번...부탁드립니다. (꾸벅)


https://youtube.com/channel/UCCmq6vp9uYw3-U0LS41lx0w

신나는 민찬&서연 흥남매TV

항상 신나는 민찬이와 서연이 남매의 일상 이야기~♥

www.youtube.com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핸드폰으로 유튜브영상을 편집하다 보니 최대한 편하고 핸드폰으로 유튜브를 운영하는 법에 대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저는 무료어플만 활용중으로..지극히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것이며 해당 어플제작자와는 뭐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