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온라인 광고 용어! 마케팅 시작의 기본을 알아 두세요!

x홍쓰x 2017. 5. 8. 14:46
반응형

인터넷이 갈수록 발전함에 따라 마케팅의 수단도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보급과 발전에 따라 홍보 방식에도 많은 변화를 가지고 왔습니다.

마케팅 전문가들 뿐만 아니라 이제는 부업으로도 마케팅을 활용하는 방법이 많아졌습니다.

그 예로, 저도 텐핑과 애드픽으로 마케팅 부업을 공부,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부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해당 사이트들에서도 비슷한 용어로 구분은 되어 있지만, 그래도 확실히 공부해서 기억을 해놔야 활용하기 편할 겁니다.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CPC = Cost Per Click : 클릭 횟수에 따른 비용 지불

PPC = Pay Per Click : 클릭 1회당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

CPM = Cost Per Mille : 노출횟수 1,000회에 따른 비용 지불

CPA = Cost Per Action : 구매, 회원가입 등 목표에 따른 전환(액션)발생에 따른 비용 지불

CPP = Cost Per Period : 1개월, 3개월, 12개월 등 광고노출기간에 따른 비용 지불

CPI = Cost Per Install : 앱 설치당 비용 지불하는 방식

설명을 보시면 분명 떠오르는 것이 많을 겁니다. 내용은 익숙한데 아직 용어가 낯설어서 그런 것이라, 한번더 보고 정리해두면 마케팅시에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추가적으로 다소 광고주 관점으로 생각했을때 활용되는 용어도 소개해 드립니다.

ROAS (Return On Ads Spending) : 투자한 광고비 대비 광고주가 얻은 매출 (매출/광고비*100)

CTR (Click Through Rate) : 해당 광고가 특정 기간동안 클릭된 횟수를 노출된 횟수로 나눈 값을 백분율로 표시한 값 (클릭수/노출수*100)

해당 내용들은 단순 홍보성으로 마케팅을 하는 것이 아닌, 광고 의뢰를 하여 사용시에 홍보 광고의 적절성, 효율성등을 구분하기 좋습니다.

마케팅 방법은 다양해 지고 있더라도 기본 이론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 광고 활용시에 위의 기본 용어들은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부업으로 활용하고 있는  텐핑,애드픽에서 해당 용어를 기억하며 유용히 활용중입니다.

모든 마케팅 관련 분들 화이팅 입니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