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시즌1/홍쓰`s 영화이야기

드래곤 길들이기 (How To Train Your Dragon, 2010) - 오랜만에 괜찮은 애니메이션!

x홍쓰x 2010. 6. 13. 11:15
반응형
감독 : 딘 데블로이스, 크리스 샌더스
주연 : 제이 바루첼(히컵), 제라드 버틀러(스토이크), 아메리카 페레라(아스트리드)..
장르 :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가족, 판타지
등급 :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 98분
개봉 : 2010. 5. 20


오랜만에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한편을 보았습니다.
원래는 별로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없었는데 드림웍스 제작이라기에 한번 볼까...하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본 지인들 말로 괜찮다고 해서 이번에 보게 되었습니다.

머..개인적으로 내용을 알려드리는건 싫어하니...대략적인 시놉시스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용맹한 바이킹과 사나운 드래곤들의 싸움이 끊이지 않는 버크섬. 바이킹 족장의 아들 ‘히컵’은 드래곤 사냥에 소질 없는 마을의 사고뭉치. 어느 날 그는 부상 당한 드래곤, ‘투슬리스’를 구하게 되고, 아무도 몰래 그를 돌본다. 서로를 알아가며, 드래곤들의 친구가 된 ‘히컵’. 그들과의 새로운 생활을 만끽하던 ‘히컵’은 드래곤들의 위험한 비밀을 알게 되는데…

- 네이버 영화 中 -


이번 작품에 나오는 드래곤(용)들은 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아는 모습과는 많은 차이가 납니다. 여기서 드림웍스의 상상력이 한번더 크게 나타나는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드래곤들의 모습이 식상하거나 불쾌감을 주는것이 아니라 엉뚱하면서도 귀여운 모습을 보입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취향일수도 있지만......ㅡㅡ

012345


이번에 3D로 영화를 봤는데 꽤 괜찮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은...몇가지가 있는데 일단 3D입체안경입니다.
음...영화관에서 쓰는 것이라서 그런지...안경이 많이 불편했습니다.

얼마전 다녀왔던 '월드IT쇼'에서 많은 기업들이 사용했던 것과는 비교도 안될정도로 구리더군요...ㅡㅡ;
더군다나 저같은 경우에는 안경을 끼고 있기 때문에 안경에 입체안경까지 끼고 봐야 했는데...눈도 많이 아프고, 입체안경이 또 많이 쪼여서 머리가 어찌나 아프던지...;;
어쩔수 없다고 생각은 하지만..좀더 인체공학적인 걸 이용해도 괜찮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화면의 밝기에도 문제가 있었습니다.
3D 입체안경을 끼고 보면 화면이 조금 어두워지는데, 영화가 전체적으로 밝기가 어두워서 안보이는 화면도 꽤 있었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이는 영화관 측에서 충분히 고려해야할 상황이 아닌가란 생각이 듭니다.


전체관람가용 애니메이션이다보니 아이들도 영화관에 많았는데, 모든 아이들이 3D라서 신기해 하면서도 재미있게 봤던거 같습니다.
개봉한지는 조금 되었지만, 아직 안보신 분들이라면 여유롭게 애니메이션 한편 보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