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시즌1/홍쓰`s 세상이야기

따뜻한 대한민국 겨울만들기~! Daum 희망모금 희망캠페인

x홍쓰x 2009. 12. 11. 10:15
반응형


(본 이미지는 이 글과 관련이 없습니다. 단순 인용임을 밝힙니다.)

어느덧 2009년의 마지막인 12월, 겨울이 왔습니다. 많이 추워진 날씨 탓에 옷을 꽁꽁 싸매도 다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다음에서 재미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다음에 로그인을 하니 예전엔 캐쉬에 남은 잔고가 나와 있었는데, 얼마전부터 ♥기부라는 단어가 나타났습니다. 생각해보면 예전에 초, 중, 고등학교를 다닐 때 이맘때쯤이면 크리스마스 씰을 샀던 기억이 납니다. 대한결핵협회에서 발행하는 씰은 다들 크리스마스카드에 붙여서 사용하기 위해, 많이들 샀던 기억이 납니다. 어찌되었건...기부란 단어를 보고 바로 저의 캐쉬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인기도 없는 블로그에 다음광고를 올려놓았는데, 그래도 월 1~2춴원씩은 들어와서..지금까지 약 14,000원이 모여있었습니다.. 하하하하..
캐쉬를 확인하고 바로 기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다음 하이픈의 희망캠페인 메인화면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기부와 함께 응원의 메세지들을 남기고 계셨습니다. 2009.12.9 이번주 부터 시작이 되어서 2009. 12. 30까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희망캠페인을 보면 정말 많은 사연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하나같이 정말 애뜻하여 꼭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족, 독거노인, 한부모 엄마가정, 한부모 아빠가정...정말 우리 주변에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신 분들이 많음을 다시한번 느끼게 됩니다.


기부 방법은 정말 다양합니다. 블로그에 스크랩하기, 카페스킨 꾸미기, 위젯달기, 한메일 편지쓰기, 아고라 응원댓글, 지식머니 기부하기등등... 누구나 마음만 있다면 기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저도 바로 블로그에 위젯부터 설치를 하였습니다. 설치만 하면 1,000원이 기부된다고 하니 얼마나 쉬운 일입니까!!!!   http://widgetbank.daum.net/widget/view/628  여기로 가시면 위젯을 달 수 있습니다.


블로그 스크랩을 하려고 했는데, 이 방법은 아쉽게도 다음블로그에만 적용이 되었습니다. 저는 다음블로그는 개설이 되어 있지 않아서 하지는 못했지만, 혹시 다음블로그를 쓰시는 분들이면 스크랩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hyphen/8669736  캠페인 홈페이지는 여기입니다~~


부끄럽지만 저는 다음 희망모금 참여는 처음이라서 참여를 하려니 위와 같이 약관 동의가 필요했습니다. 이메일만 확인을 하면 되니 전혀 어려운게 없었습니다.


가입이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모금청원 올리기, 서명 참여하기, 모금 참여하기, 모금 현황보기 !! 저는 바로 모금 참여하기에 들어갔습니다.


모금 참여하기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결제 창이 뜹니다. 결제 방법과 기부 금액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당연히 다음 캐쉬~!!


결제 선택이 끝나면 마지막으로 응원의 메세지를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이것도 정성스레 한마디 적어주시고~~


3,000원 이라는 적은 돈이지만 남을 위해 쓰인다는 기분에 참 뿌듯한 느낌이 듭니다. 또한, 저는 글을 올릴 뿐인데, 많은 블로거분들 덕분에 쌓인 수익을 이렇게 쓰는 것에 기분이 좋습니다.


현재 정말 많은 캠페인이 모금진행 중입니다. 응원 댓글만 달아도 100원이 기부 된다고 하니,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에 참여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Daum 하이픈 홈페이지 

언제나 겨울은 찾아옵니다. 하지만 이 추운 겨울도 참고 견디다 보면 따뜻한 봄이 오기 마련이지요, 지금은 어렵더라도 포기말고 열심히 합니다!! 그럼 분명 봄이 올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