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블로그 글만 보기 지겹다?? 새로운 활력소! 끝말잇기 위젯~!

x홍쓰x 2009. 12. 9. 23:59
반응형

블로그가 인기가 높아지고 누구나 하나쯤은 쓰고 있는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덩달아 인기를 모으는 것이 위젯인거 같습니다. 블로그의 조그만 공간을 차지하면서도 블로거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주는 위젯은 참 괜찮은 아이디어 인거 같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는 SBS고릴라라디오 위젯이 걸려 있습니다. 제게는 '아이팟 터치'의 경품을 당첨시켜준 매우 좋은 위젯이기에 지우지 못할 뿐더러, 실제로 로그인이 필요없이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편의성 때문에 저도 매일 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에 위드블로그에서 '레이싱걸과 함께하는 끝말잇기 위젯'의 리뷰어를 모집하였습니다. SK엔크린 레이싱걸인 남궁민희, 이채은 씨가 위젯에 참가하였습니다.

끝말잇기 위젯 설치하러 가기

위젯의 끝말잇기 방법은 많은 블로거 분들께서 너무 잘 설명을 해주셔서 저는 간단히만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처음에 게임을 시작하면 두 레이싱걸 중에 한명을 선택한 후에 위와 같이 벌칙을 확인하게 됩니다. 위에 캡쳐한 벌칙 이외에도 다양한 벌칙들이 있으니 하면서 하나씩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거 같습니다.
게임 진행은 다들 아시는 끝말잇기처럼 제한된 시간내에 국어사전에 포함된 단어만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한번 사용한 단어는 사용이 되지 않는것에 주의 하면 됩니다.


끝말잇기의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한 단어를 넘길때 마다 3점의 스코어를 얻고 게임이 끝나고 나면, 랭킹등록, 랭킹확인, 다시도전이 나타납니다. 랭킹등록의 경우, 또다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끝말잇기 위젯 평가~!

머...앞서 말한것 처럼 워낙 다른 블로거 분들께서 게임에 대한 리뷰를 잘 쓰셔서 저는 끝말잇기 위젯을 사용해본 후기나 좀 끄적여 볼까 합니다.
일단 끝말잇기 위젯 덕분에 지루할 수 있는 블로그를 생기있게 바꾼 것은 마음에 들었지만, 몇몇 좀 당황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아무리 국어사전에 등록된 단어를 사용하면 된다지만, 위의 캡쳐사진과 같이 너무 생소한 단어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의 국어 어휘력이 부족하여 생소할 수도 있겠지만, 자발적은 그렇다 치더라도 '자연적경계'나 '자력염불'의 경우 단어로 등록이 되어있나 의심이 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국어사전에 찾아보니,

자연적경계
<지리> 산맥, 해양, 하천, 사막 따위의 자연적 사물에 의하여 저절로 이루어진 경계. 

자력염불  
<불교> 자신의 힘을 다하여 일념으로 정진하여 염불하는 일.

-네이버 국어사전 中- 

국어사전에 등록은 되어 있는 단어들이지만...참...컴퓨터가 블로거들을 상대로 이렇게까지 해서 이기고 싶나...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정말 게임을 하다보면 어처구니 없다고 생각될 정도의 단어들...문장같은 길이의 단어들도 나오기도 합니다. 이런 생소한 단어들의 사용은 오히려 즐기려는 사람들에게 반감이 들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입장이지만, 전 연령층이 사용하는 인터넷 블로그에서 재미를 즐기기위한 위젯에서 레이싱걸들의 복장이..좀..민망한거 같습니다. 레이싱걸 복장이 꼭 저런것만 있는거는 아닌거 같은데... 인터넷 연령층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는 만큼..조금은 신경을 썼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제한시간이 좀 빨리 지나가는거 같습니다. 가뜩이나 생소한 단어가 나와서 어리버리하고 있는데, 시간마저 빠르니 끝말잇기를 계속하고 싶어지는 맘이 사라지는거 같습니다...;


머..저의 주관적인 느낌은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일 뿐이고~~
분위기를 좀 돌리자면~!!! 아까 랭킹등록이 있었는데, 이는 위와 같은 이벤트를 위함입니다. 12월 20일까지이니, 벌써 다음주가 마지막 인거 같습니다. 이번주의 1등은 906점인데...간단히 계산해 보면,

906/3 = 302!!
무려 302회의 끝말잇기를 한 것입니다...ㅡㅡ;;
한번 주고 받는데 평균 5초가 걸렸다고 치면,
5X302 = 1510초, 1510/60 =  25.17분.!!


무서운 집념이란 생각이 듭니다......;;;
더군다나 야누스란 분은 현재 1,2,3등을 석권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노력이 아닐수 없는거 같습니다.

다음주까지가 이벤트 기간이니 밋밋한 블로그에 설치하셔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