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즐기자! 2009 구글 대한민국 검색대회~!!

x홍쓰x 2009. 11. 6. 23:18
반응형

대학교 게시판을 보면 여러가지 구직광고 및 다양한 캠페인이나 이벤트등등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저도 간간히 게시판을 통해서 무엇이 있나~~ 보는데 유독 눈에 띄는 포스터가 있었습니다.
바로... 구글 2009 대한민국 검색대회 입니다~!!!!!!!!!!!!!!!!!!!!!

그래서 오늘 점심을 먹고 잠시 쉬는 시간동안 검색대회에 참가해 보았습니다.
2009 대한민국 검색대회 참가하기



2009 대한민국 검색대회는 예선과 결선 대회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예선은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고, 결선은 예선을 통해 선발된 인원이 오프라인으로 대회를 벌입니다.

매일 오전 11시에 새로운 문제로 업데이트 되고, 당일 문제는 익일 10시까지 자유롭게 풀면 됩니다. 11월 2일부터 시작된 예선은 11월 27일까지 매일 이루어 집니다. 누구나 언제든지 예선 참가가 가능하고 문제를 푸는데 제한 시간도 없습니다.
하루에 3문제씩 새로운 문제가 주어집니다. 제가 참석해본 결과 문제는 그냥 막연히 풀기에는 어렵지만, 문제를 읽어보면 힌트에 구글 검색을 이용하면 된다고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문제 밑에 구글창이 바로 떠있기 때문에 보기도 편합니다.


3문제를 풀고 나서 기본정보만 입력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예선문제 풀이에 있어서도, 매일 총 23명의 응시자에게 상품도 있습니다.


보면 상품이 하나같이 땡기는 것밖에 없습니다...ㅡㅡ^
다들 하루에 잠시 웹서핑 할 시간에 구글 검색대회에 참여하여 구글 100% 사용법과 상품을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