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시즌1/홍쓰`s E.T.C

[가전] 슬림함에 모든것을 담다! PIS 외장하드

x홍쓰x 2009. 11. 5. 10:59
반응형



외장하드는 대세~?!?!?

요즘 하루가 다르게 컴퓨터의 발달이 이루어지다보니 몇년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만큼 사양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그런 가운데서도 컴퓨터 발전과 더불어 컴퓨터의 부속품들도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대표적인 것이 USB와 외장하드라고 생각이 듭니다.
USB의 경우에는 작은 사이즈라서 휴대성이 간편한 반면에 용량도 처음엔 Byte로 시작을 하였지만 현재는 8GB,16GB등 상당히 큰 용량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젠 왠만한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은 USB를 한두개씩은 가지고 다니는 필수품이 된거 같습니다.
그에 비해 외장하드는 사이즈는 좀 크지만, USB와는 비교가 안되는 엄청난 용량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요즘엔 갈수록 사이즈는 작아지고 용량은 커짐 뿐 아니라 보이는 시각 디자인까지 신경을 써서 매우 세련되진거 같습니다.


외장하드의 선택시 유의점~!!

휴대용외장하드를 필요로 할때는 보통 중요한 자료가 있으나 용량이 커서 한곳에 따로 보관을 하고 싶을 때나, 저처럼 영화나 애니를 모아놓기 위해, 또는 포멧을 위하여 자료를 보관하기 위해서들 많이 이용을 하게 됩니다. 내장하드는 떼어 놓았다가 끼웠다가 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대용량의 외장하드에 보관하는게 훨씬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장하드의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
 '외장하드 케이스의 견고함',
 '뛰어난 성능의 전송속도와 안정성',
 '발열의 최소화와 최소의 소음과 진동',
 '외장에 따른 시각적인 디자인',
 '충분한 크기의 용량',
 정도로 생각해 볼 수가 있습니다.
내장하드와 다르게 외장하드는 외부에 노출되어 사용을 하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서 여러모로 신중을 귀하고 따져봐야 합니다.

PIS251 - 완벽을 향해 진화하는 Power Ultra Slim

그 중에 제가 이번에 추천드리고자 하는 외장하드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PIS외장하드' 입니다. PIS는 251과 353 시리즈가 있습니다. 먼저 PSI251을 소개해보면,


전모델에 삼성하드 정품만 채택하여 외장하드의 안전성을 높이고 보다 소비자들에게 믿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73mm x 115mm x 11mm의 크기로 울트라 초슬림 2,5인치 외장하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전력의 새로운 칩셋 채택으로 호환성이 뛰어나며, 아답타 없이 무전원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기숙사 룸메이트가 다른 외장하드를 써본적이 있는데, 컴퓨터와 호환이 제대로 안되어서 컴퓨터가 계속 재인식만 반복해서 쓰지 못했던 경우가 있습니다. 외장하드는 내장하드와 다르게 수시로 연결을 해야하기 때문에 호환성도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열 전도율이 매우 높은 스테인레스 소재를 사용하여 빠른시간 내에 외부로 열을 방충하는 안정적인 쿨링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하드에 너무 열이 가해지면 좋을건 하나도 없겠지요. 또 노이즈 필터 채택으로 무소음, 무진동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펄와인 3가지 색으로 외장하드의 시각적인 디자인을 보완했고 용량도 500G, 320G, 250G, 160G로 다양함과 부족함 없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PIS353 - 대용량 외장하드도 디자인! 무소음, 최소형 대용량 3.5인치 외장하드


보다 큰 용량의 외장하드를 원하시는 분들은 PIS353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185mm x 125mm x 25mm의 사이즈로 슬림 대용량 외장하드 입니다. PIS353도 전모델에 무소음 삼성하드 정품만을 채택하여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정되게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PIS353은 69개 열방출구로 하드발열을 모두 잡는 최고성능의 열방출 유선형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HD Tune 프로그램 테스트 결과, 평균 전송률 32.6MB/sec로 타사 (22~26MB/sec) 대비 30% 이상 뛰어난 성능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자랑합니다. 외장하드를 사용하는 것은 아무래도 대용량의 자료들을 보관함에 있는데, 전송속도가 느릴경우 이용에 많은 제한이 있기 때문에 타사보다 빠른 전송속도는 마음에 듭니다.


용량은 1.5TB(1500G), 1TB(1000G), 750G, 500G로 상당히 큰 용량을 지원합니다. 아마 이정도의 용량이면 절대 부족함을 느끼진 않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PIS353의 경우 색상은 블랙만이 있습니다.

옥션과 G마켓은 할인행사중~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외장하드~




현재 G마켓와 옥션에서는 PIS제품 할인 행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대용량의 자료를 보관해야 할 일이 생기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오픈마켓에서 제품을 구입해야 할때 주의할점!!!!
소비자들의 구매평을 잘 보는 것입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오픈마켓의 경우 워낙에 많은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무엇을 사야 사기를 당하지 않고, 바가지를 쓰지 않을지 구별하기 힘이듭니다. 이럴때 소비자들의 구매평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둘러보니 옥션과 G마켓에서 다들 구매평은 괜찮은거 같습니다. 위의 글에서 말했지만, 추천외장하드를 구매하실때는 많이 알아보고 주의할 점들을 확인해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