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쓰`s 정보이야기

또하나의 새로운 블로그 마케팅 - 바이블로그 베타 오픈~!

x홍쓰x 2009. 11. 2. 20:15
반응형


요즘은 이전과 다르게 블로그를 통해서 서로 정보를 공유할 뿐만아니라 틈새시장들과 같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수익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저도 몇몇가지 블로그 수익모델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CPC형태의 구글애드센스, 다음애드클릭스..
마케팅 리뷰 형태의 프레스블로그, 레뷰, 위드블로그
생각보다는 많은 형태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매달 군것질 사먹을 정도의 용돈을 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머니야님의 블로그를 보다가 '바이블로그' 소개글을 처음 보았습니다.
바이블로그에 들어가보면, 언뜻 보기엔 프레스 블로그와 매우 비슷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지금은 갓 베타오픈을 한 사이트라서 바이블로그에 대한 알리기 캠페인이 하나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워낙 다른 수익형 사이트들이 많아서 인지 잘 알려지지 않아서 참여신청을 하는 사람들이 아직까지 적습니다. 10월 27일부터 100여명의 체험자를 모집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60명남짓 신청해 놓은 상태였습니다.


지금 바이블로그는 베타오픈이라서 그런지 사이트는 오히려 깔끔한 편입니다. 정말 딱 필요로 하는 켐페인 카테고리, 고객센터 카테고리, 광고문의 카테고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오픈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깔끔한 배경이지만, 앞으로 어떻게 변하게 될지 기대가 되는 면입니다.
원고에 대한 원고료는 다른 타 블로그마케팅 사이트들 보다 비쌉니다. 저는 지금까지 파워블로그, 버즈블로그, 프레스블로그 등등을 보았지만, 현재 바이블로그의 원고료가 5000원으로 가장 높게 나오는거 같습니다. 물론 프레스블로그의 프리미엄 블로거의 x2 원고료 혜택은 제외하였습니다.
또한 원고 작성 조건에 대한 것도 보면, 첫 캠페인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블로거의 표현의 자유성을 최대로 보장해주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는 아마 다른 바이럴마케팅 사이트들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해 하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블로거들의 수익과 관련된 만큼 글 작성과 원고료에 관심이 많이 가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제 막 오픈베타를 시작한 만큼 그 발전 가능성은 무한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바이블로그 바로가기~!

저는 개인적으로 프레스블로그의 운영방침이 참 마음에 듭니다. 많은 광고가 들어오는 것도 매력적이지만, 프리미엄 블로그 혜택, 광고와 또다른 수시로 진행되는 이벤트들...확실히 블로거들을 생각하고 위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그런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다보니 양질의 글들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다음의 바이블로그 인사와 같이 모두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마케팅 블로그가 되었으면 합니다.
‘똑 소리나는 블로거들의 놀이터’ 바이블로그(www.byblog.co.kr)가 드디어 베타오픈을 합니다.
블로거에게는 다양한 참여기회와 수익을 제공하는 후원자로서, 광고주에게는 가장 효율적인 광고수단이
되겠다는 다짐으로 준비해온 저희 바이블로그가 2009년 10월 27일 대망의 베타오픈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바이블로그 협력사인 국내 RSS시장의 선두기업 ㈜아루웍스(HanRSS)와 4개월에 걸친 노력 끝에
부족하지만 그 시작의 첫걸음을 내딛습니다.
아무쪼록 대한민국을 더욱 밝고 따뜻하게 만드는 블로거 여러분과 광고주 여러분의 관심과 애정 그리고 참여를 통해
앞으로 발전하는 바이블로그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바이블로그


** 11월 5일자 추가내용 입니다~

 - 바이블로그는 다른 블로그마케팅 사이트와 다르게 원하는 캠페인에 먼저 참여 신청을 한후, 신청허락이 되면 포스팅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사이트와는 다르게 포스트를 등록하고서 하루정도의 시간안에 승인완료와 함께 바로 원고료가 들어왔습니다. 글 등록과 함께 거의 바로 수익이 들어오는 부분은 참 마음에 드는거 같습니다.
반응형